※ 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페이스북
지난 3월 말 글로벌 발표와 함께 우리나라에도 정식 출시를 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았던 레드미 홍미노트 9S!
발표 이후부터 5월 안에는 판매가 시작될 거라는 소식들이 계속 들려오더니 결국 이번 달 29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홍미노트 9S는 홍미노트 5 / 7 / 8T에 이은, 우리나라에서는 4번째로 정식 출시되는 홍미노트 시리즈이구요.
앞서 출시된 홍미노트5 / 7의 경우에는 기대 이상의 흥행(?)을 거두면서 사람들에게 가성비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준 기기들이 아니었나 생각이 되기도 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홍미노트 9S는 홍미노트 5 이후 2년 만에 출시가 되면서도 예전 홍미노트 시리즈들은 떠올릴 수 없을 만큼 많은 부분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는 출시 직후 직구를 통해 구매해서 이미 어떤 제품인지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었구요!
퀄컴 스냅드래곤 720G의 글로벌 데뷔 모델이기도 한 홍미노트 9S!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은 분이 아니고서야 최신 스마트폰이면 다 좋은게 아니냐 생각을 하시겠지만, 그리고 홍미노트 시리즈는 출시가 될 때마다 국산 플래그쉽들과 비교가 되며 쌈마이 취급을 받아왔지만 포지션은 어디까지나 중/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스냅드래곤 720G, 쉽게 말해 2~3년 전 플래그쉽 정도의 성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테구요.
그러면 몹쓸 성능 아니냐? 천만에 말씀이구요!
국산 스마트폰들 중에서 이 홍미노트 9S보다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보다 안 좋은 스마트폰이 더 많은 것이 지금 현실입니다.
그리고 샤오미코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빼먹은 것 같은데요!
홍미노트 9S는 작년 플래그쉽들에 사용되던 UFS 2.1이라는 메모리를 탑재하면서 이 강력한 AP의 성능이 한층 더 빛을 발한다는 사실!!
그리고 요즘 트랜드로는 성능보다 더욱 주목을 받는 카메라!
홍미노트 9S는 2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이면서도 광각과 초광각, 심도와 접사 카메라의 쿼드 카메라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작년에 출시한 홍미노트 8T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중/보급형 스마트폰에서의 카메라, 플래그쉽을 넘어서는 그런 품질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구요.
성능과 마찬가지로 카메라 또한 국산 스마트폰들 대비 괜찮은 스마트폰들보다는 안 좋은 스마트폰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ㅡ.ㅡㅋ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는 스마트폰 카메라라면 "X성" 이라는 생각이 박혀있는 듯 하지만 그것도 플래그쉽 한정일 뿐이라......................
준수한 성능과 카메라는 물론이고 아직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3.5mm 이어폰 잭과 리모콘 사용을 위한 적외선 포트도 탑재하고 있어서 실사용에 불편함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뭐니뭐니 해도 홍미노트 시리즈의 강점은 가격이죠!
홍미노트 9S는 4/64GB와 6/128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며, 각각 264,000원과 299,200원의 가격으로 판매가 됩니다.
해외 출시 가격을 아는 분들은 조금 비싼게 아니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2년이 보장될 A/S와 인증 등의 부대비용까지 고려를 하면 앞서 우리나라에 정식 출시된 홍미노트 시리즈들과 가성비 면에서도 결코 부족하진 않아보이네요!!
2015년 말부터 홍미노트 시리즈들 만나온 입장에서도 이번 홍미노트 9S는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건 확실히 알 수 있었는데요.
해외 스마트폰, 특히 샤오미/레드미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무척 좋은 경험이 줄 수 있는 스마트폰일 거라는 건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해외 스마트폰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비슷한 가격대는 아니겠지만 조금 눈을 높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구요.
이번에 홍미노트 9S부터 샤오미 스마트폰 부분 우리나라 총판이 바뀌었다고 알고 있는데요.
힘든 여건이라는 건 알고 있지만 A/S 부분만큼은 신경을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제 정식 출시 버전은 2년 동안 A/S가 되어야 하니까요!!
중/보급형 스마트폰이라지만 A/S 때문에 욕을 들어먹어선 안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