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애플 워치 & 에어팟 휴대용 충전기를 구매하면서 워치용 보조 배터리라는 제품도 하나 구매를 했었습니다.
같은 5일 배송 제품이었지만, 그리고 같은 날 입항해서 통관까지 되었지만 우편물류센터가 과부하가 걸렸던 건지 하루 늦게 도착을 해버렸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업무일 기준 주문부터 배송까지 5일, 알리 익스프레스 5일 배송 약속은 지켜주는군요!!
5일 배송 상품으로 10달러 정도에 판매 중이지만 5일 배송이 아닌 일반 스탠다드나 다른 저렴한 배송이라면 이보다 더 저렴한 제품도 판매 중인데요!
5일 배송에 10달러 정도라는 적당한 가격, 그리고 평소에는 3rd Party 충전기 충전 오류 문제로 워치용 보조 배터리는 군침만 삼키고 있었지만 최근 이 알림 문제는 해결이 되었다 생각에 일단 질러보는 걸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품 홍보 페이지나 박스 외부에 있는 애플 워치용 보조 배터리 이미지가 그리 세련되거나 멋진 맛은 없습니다.
조금만 더 투자하면 디자인도 그럴싸한 제품들도 여럿 있는 걸 확인했지만 애플 워치용 보조 배터리라는 카테고리는 확신이 없어서 단돈 몇 달러를 더 투자하는 건 꺼려졌고요.
디자인은 조금 투박한 대신 배터리 용량은 1400mAh로 가장 큰 용량을 가진 건 장점입니다!
구성품은 워치용 보조 배터리 본체와 캐러비너, C to A 젠더가 하나 포함이고요.
제품 전면에는 충전 시작을 위한 LED 겸 전원 버튼이 보이고, 후면에는 X27이라는 제품명과 간단한 입출력 스펙이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1400mAh라는 저용량 보조배터리라 충전 스펙은 5V 1A, 그리고 워치 충전을 위한 출력은 2.5W라고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전면 커버를 열면 보조 배터리 충전을 위한 USB-C 포트가 보이고, 단순히 보조 배터리 충전에도 사용이 되지만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보조 배터리 등에 연결해둔 채로 애플 워치를 거치하면 다른 휴대용 충전기와 동일하게 애플 워치 충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조 배터리인만큼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도 단독으로 애플 워치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일 텐데요.
충전 성능은 외부 전원을 연결했을 때는 10분에 약 8% 정도, 그리고 보조 배터리로 동작을 할 때는 10분에 약 6% 정도로 애플 워치 6 이상에 적용된 고속 충전은 역시나 사용할 수는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애플 워치 6 & WatchOS 8.7 DB1 기준으로 발열은 느낄 수 없었고요. 완충된 후 자꾸 충전을 시도하면서 알림음을 뿜어내는 증상도 여전히 없었습니다.
이런 애플 워치 보조 배터리는 운동 등 애플 워치 배터리 소모가 심한 분들에게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동봉된 캐러비너를 이용해서 가방이나 열쇠고리에 사용을 해도 되겠지만 디자인이 그리 아름답지 못한 제품이라 추천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다만 디자인만 조금 투박할 뿐, 충전 성능은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제품인 듯 하니 디자인보다는 실속형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아이템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