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구매했던 샤오미 미 TV 스틱!
간편한 사용에 나무랄 데 없는 제품이었지만, 4K 이상이 대세인 시대에서는 FHD(1080P)에 불과한(?) 해상도는 본격적으로 사용을 시작하니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대부분의 컨텐츠가 FHD라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아예 안 되는 것과 선택지가 하나 더 있다는 건 분명히 다른 거니까요.
미 TV 스틱을 구매할 때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샤오미 미박스s를 오픈마켓 추석 할인 행사를 통해 결국 구매하고야 말았습니다.
"5만원대 4K 안드로이드 TV, 샤오미 미박스s"
모 오픈마켓의 추석 할인 행사로 5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었던 미박스s!
주문이 조금 몰렸던 건지 발송이 늦어지면서 추석 전 받아볼 수 있을까 조마조마 했었지만 결국 연휴 시작 전인 9월 28일 수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 리뷰했던 아마존 Fire TV 4K나 샤오미 미 TV 스틱과 동일한 박스 색상에 전면 이미지만 미박스s로 바뀌어 있는 정도이구요.
미 TV 스틱 대비해서는 4K & HDR 지원과 2G 램이 탑재가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들 하시더군요.
나머지는 미 TV 스틱도 동일하구요.
최근에 사용을 시작한 다른 기기 때문에 크롬캐스트가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기도 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정사각형의 미박스s가 먼저 보이구요.
색상만 하얀 색이었다면 누가 봐도 샤오미 제품이었을 텐데 샤오미 & 블랙, 뭔가 좀 어색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Only 출시 제품이라 일부러 색상을 달리한 건지 어떤 건지......
본체 외에는 리모컨과 전원 어댑터, 그리고 HDMI 케이블이 포함이 되어 있구요.
바닥면에 여러 인증 정보들이 보이고, 특이하게 전원은 5V가 아닌 5.2V에 2.1A를 공급받도록 되어있습니다.
전원 입력 단자도 라운드 타입이라 요즘 USB to DC 케이블로 다 교체중인 상황에서 이 미박스s만 당분간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겠네요! ㅡ.ㅡㅋ
프레임 전면에는 전원이 들어간 상태에서는 약한 LED가 하나 보이는데요. 저렇게 약하게 나오는게 맞는 건지 제가 받은 제품이 불량인 건지는 확인 불가!
후면에는 오디오 연결을 위한 3.5mm 잭과 HDMI 포트, USB 포트와 전원 입력 포트가 차례대로 배치되어있습니다.
5.5mm의 범용(?) 라운드 타입이 아닌 전원 어댑터가 살짝 불만이지만 그 외에는 샤오미다운 깔끔한, 특히나 전면 상단의 무광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드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TV? 콘텐츠 소모용이면 됐죠!!"
전원을 연결하니 바로 블루투스 리모컨 페어링부터 시작을 합니다.
흔한 적외선 타입일거라 생각하고 미 TV 스틱 리모컨과 같이 사용이 되면 어쩌나 살짝 걱정을 했었는데 쓸데없는 걱정이었구요.
아이폰을 사용중이었지만 스마트폰에 설정된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까지 완료!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하는 리모컨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간단한 로그인 지원이 안드로이드 TV의 사용성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거겠죠.
넷플릭스 등 일부 앱들은 사전 설치가 되어있고 4K 지원 컨텐츠는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지원이 되고 있어서 이전 미 TV 스틱보다는 조금 더 나은 환경이 될 거라 봅니다.
물론 아마존 Fire TV 4K도 4K 시청에는 문제가 없었는데요.
요즘 루팅이든 뭐든 별도로 설정한다는 것 자체를 극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성 면에서도 미박스s가 조금 나을 거라 믿어봅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기에 실시간 TV까지 얹어서 IPTV 등의 셋탑이 없어도 기본적인 TV의 기능은 모두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은 마친 상태이구요.
미박스s를 마지막으로 직접 사용하는 기기들은 모두 넷플릭스 4K 시청이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었네요!
"Xiaomi Mi Box s VS
Chromecast with Google TV"
그런데 최근 일이 바빠서 IT소식을 거의 접하지 못하다보니 구글에서 새로운 강자(?)가 등장한다는 뉴스를 놓쳤었나 봅니다!
정작 주문 후 발송까지 완료되고 나서야 알게된 Google Chromecast with Google TV!
이전 크롬캐스트 울트라도 넷플릭스 4K가 지원이 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정발이 되지 않았음은 물론이고 가격도 비싸서 미박스s로 온 거였는데요! 비슷한 가격대에 4K가 지원되는 제품이 출시가 된다니 한 순간 멍해지기도 했었습니다! ㅠㅜ
요즘 저녁에 쉬면서 넷플릭스 보는게 유일한 낙이라 여기까지 온 건데 안타까운 건 어쩔 수 었지만 뭐 별 거 있나요! 질러보면 그만 인 거죠~
정작 주문을 넣었지만 구글 공홈은 죄다 취소, 베스트바이는 지연된다는 메일이나 보내오는 상황이라 다시 한 번 좌절하기도 했지만 마지막 희망(?)이던 큐텐에서 주문한 건 어제 우리나라에 도착을 한 듯 합니다!
성능은 물론이고 구글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다보니 소프트웨어 안정성에서도 미박스s보다는 나을 거라 기대할 수 있는데요.
도착하는데로 이 둘을 비교해보고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사용하면 그만인 거겠죠. 잉여는 뭐.... 어떻게든 또 처리할 방법이 있을 겁니다! ㅡ.ㅡㅋ
이 미박스s도 며칠 사용을 하다보니 단점이 조금씩 보이는데요. 이 부분들은 다음 크롬캐스트 리뷰하면서 한 번 말씀을 드려볼 수 있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