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지만 해외 주요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마다 10% 할인(사이트당 월 5만 원 한도)이 제공되는 트레블웰렛의 트레블페이라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특히 아마존이나 알리 익스프레스 결제할 때는 반드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트레블월렛, 트레블페이인데요!
결제가 필요할 때는 발급된 카드에 전신환 매도율에 따라 충전하고 결제에 사용하는, 거기에 브랜드 수수료나 결제 수수료 역시 부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구러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할 카드이기도 하죠!
(해외 오프라인에서도 ATM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지만 코로나 시국에 어디 나갈 일이 있어야 말이죠!!)
최근 다른 분들의 후기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고액 결제가 되지 않는 문제가 드러나기도 했지만 그 외에도 할인 적용이나 결제 취소 후 환불 등 여러 면에서 조금은 허술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트레블월렛에서 제공하는 해외 쇼핑몰별로 할인 한도는 매달 초기화가 됩니다!
그렇지만 이번 5월과 같이 1일이 휴일인 경우나 날짜가 바뀌고 난 직후에 결제를 하게 되면 10% 할인이 미적용되는 경우가 꽤 자주 발생을 하고요.
아니나 다를까 5월 1일이 되자마자 알리 익스프레스 결제는 할인 미적용, 2건 중 한 건은 월요일 바로 상담을 통해 할인을 적용하고 한 건은 취소를 해버렸기 때문에 할인 적용 없이 그냥 그대로 둘 것을 요청했습니다.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할인 적용 금액이 차감되기 때문에 굳이 취소한 건을 할인 적용할 이유가 없었서였는데요.
결제했던 금액은 USD 3.05, 그런데 9일 결제 취소로 환불된 금액은 이 금액에서 10% 차감된 USD 2.75???
10% 할인이 적용하기는 커녕 환불할 때 10%를 공제하고 환불이 되어버렸습니다! ㅡ.ㅡㅋ
결국 할인 적용 때문에 상담을 한지 일주일 만에 다시 환불 문제로 상담을 해야 했고요.
그나마 이제는 요령이 생겨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 내용을 카카오톡 채널에 남겨두면 그다음 날 여지없이 인적사항을 확인하는 답이 날아오니 그나마 조금 수월해졌습니다.
그렇지만 트레블월렛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누군가가 수동으로 처리를 하는 것처럼 시스템이 무척 허술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요!
얼마 전 있었던 알리 익스프레스 고액 결제 실패 문제는 카드사간의 문제였다면 이런 할인 적용이나 취소 환불 등에서의 문제는 트레블월렛, 트레블페이 자체의 문제라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10% 할인 제공은 반가운 부분이지만 계속 이런 빈도가 늘어나게 되면 트레블월렛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문제일 텐데요.
아직은 잘 사용하고 있지만 언젠가 제대로 뒤통수 한 번 맞는 게 아닐지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할인 때문에 트레블페이 이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결제할 때는 물론이고 취소 후 환불 등 결제 내역은 언제나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트레블페이를 조금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