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덕분에 코로나 치료 체계가 재택 치료 중심으로 옮겨간다는 얘기를 듣자마자 산소포화도 측정기부터 구매를 했었습니다.
지난주에 도착을 해서 잠깐 소개를 해드리기도 했었는데 이걸 사고도 집에서는 욕을 들어먹었죠(?)!
왜 동생네꺼는 안 샀냐며, 우리만 있으면 되겠냐며.. 어머니의 잔소리에 못 이겨 이번에는 5일 배송으로 예전에 손목형 혈압계를 구매하기도 했던 YONGROW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도 우리나라 오픈마켓이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 중이지만 YONGROW라는 브랜드 제품이 혈압계 등 다른 가정용 의료기기에서도 인기가 꽤 높은 편이기도 하고, 5일 배송이라는 장점 때문에 구매를 해보게 된 건데요.
이보다 더 저렴한 제품들도 보입니다만 특별히 기능 차이가 없다 하더라도 인기가 있는 제품은 뭔가 달라도 다르지 않겠냐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는 거죠!
앞서 구매했던 제품과 마찬가지로 AA건전지 2개를 사용하게 되어있고 크기는 조금 더 작다는 게 장점이 될 것도 같은데요.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같은 크기의 OLED 액정임에도 시인성에서는 YONGROW 제품이 조금 부족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기능상에는 전혀 차이가 없겠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 제품이 가격에서는 차이가 없었던 걸로 알고 있는데 다른 중국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YONGROW 제품은 뭔가 거품이 좀 끼어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네요!
요즘은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밴드에도 산소포화도 측정 정도는 기본으로 포함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IT기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런 제품이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르신들이나 아이들과 같이 사용을 해야한다면 간단한 사용법에서는 이런 기기들이 나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제 오미크론을 마지막으로 코로나 시대는 막을 내렸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만약을 위해 하나쯤 구비해두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은 아닐 테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건전지 빼두는 것 잊지 마시고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