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요해서 구매했던 레노버 라이브팟 LP40!
이제 가성비하면 레노버? 레노버 라이브 팟 LP40 - 블투 이어폰이 만원 한장??
에어팟에서 에어팟 프로로 기변 한 지도 1년 반 정도는 훌쩍 지난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정도나 사용을 해와서 실제 사용 시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오픈형의 에어팟 대비 커널형의
ruinses.tistory.com
오픈형에 컴팩트한 충전케이스, 그리고 음량도 충분해서 그럭저럭 쓸만해 보였지만 이어팁이 없는 에어팟 프로 카피 형태라 그런지 이어버드의 헤드가 무척이나 큰 편입니다.
귀에 끼워서 잠시 사용을 해보니 아무래도 제 귀와는 사이즈에서 맞지 않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요.
어차피 저렴한 가격대에 다른 제품도 있는 듯해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서 레노버 라이브팟 LP2도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15535.0₩ 45% OFF|Lenovo LP2 TWS 블루투스 5.0 이어폰 무선 충전 박스 헤드폰 스테레오 이어버드 미니 헤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만 원 한장에 불과하던 레노버 LP40에 비해서 레노버 LP2는 살짝 비싼 가격이었고요.
알리 익스프레스 슈퍼딜에 올라온 걸 보고 주문을 했더니 5일 배송도 아닌 제품이 4일 만에 도착을 해버리는 기염을 토합니다!
확실히 요즘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이 빨라지긴 한 거 같고요.
LP40보다는 이 LP2가 조금 먼저 출시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되던데요.
유튜브 등 글로벌 리뷰도 LP40보다는 LP2가 조금 더 많은 편이고, 리뷰들을 봐도 조작성이 조금 더 나을 것 같은 느낌에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 없이 질러볼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축소해둔 것 같은 LP40에 비해 LP2는 비교적 대중적인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를 가지고 있고요.
충전 케이스가 커진 만큼 사용 시간도 상대적으로 더 길어야겠지만 충전 케이스를 이용한 연속 사용 시간은 약 20시간 vs 약 22시간으로 LP40이 조금 더 길다는 점은 조금 이해가 힘들기도 하네요!
사운드 코일 등의 설계도 조금 다른 듯 하지만 제 귀로는 그 차이를 가늠하긴 힘들었고요.
이 제품을 다시 구매해보게 된 건 에어팟 프로가 아닌, 에어팟과 유사한 디자인의 이어버드 때문이었습니다.
LP40 이어버드의 헤드 사이즈 때문에 귀에 통증이 있었으니 그보다 조금 더 작은 LP2 이어버드가 저한테는 오히려 맞을 듯한 느낌이어서 말이죠!!
다만 옥에 티라면 이어버드에 인쇄되어있는 레노버... 굳이 저런 걸 인쇄해서 꼭 티를 내야 했었는지는 의문인데요.
착용감도 LP40에 비해서는 훨씬 나은 느낌이라 메인으로 사용할 생각이지만 저 브랜드 로고 때문에 실외에서 사용하는 일은 아마 없을 듯합니다. ㅡ.ㅡㅋ
각 기기별로 특성이 다르겠지만 사용자에 따라 착용감이 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 블루투스 이어폰일 겁니다.
그나마 요즘은 이런 저가형 제품들이 있어서 안 맞으면 새로 구매를 해버리면 그만이라는 점은 다행인데요.
유명 제품과 비슷하다고 해서, 그리고 다른 분들에게 가성비로 인정을 받는다고 해서 덮어놓고 지르기보단 본인 귀 형태에 맞는 이어폰은 어떤 제품 인지도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일단 1.5만이라는 가격 대비 이 제품 역시도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