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멀티포트 충전기들을 리뷰했지만 결국 책상 위에는 하나 이상의 충전기를 두기에는 케이블 때문에라도 조금 무리가 있더군요.
아무래도 충전기에 케이블을 언제나 연결해두고 사용하고 있어서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그리고 사용하는 충전기가 PD 충전을 위한 USB-C 포트는 하나 뿐이라 USB-C 포트는 언제나 경쟁이 치열합니다.
거기에 미국/중국 직구 전자 제품들을 주로 사용하면서 같이 사용하던,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구매했던 샤오미 USB 3 Port & 3구 멀티탭은 동생이 가져가버리면서 PD 충전 포트의 부족함과 11자 플러그 사용까지 동시에 해결이 가능한 새로운 멀티탭을 구매해봤습니다.
예전에 구매했던 샤오미 제품도 ZMI에서 생산한 제품이었던 걸로 기억이 되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멀티탭 역시 ZMI 제품, 스마트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6개의 일반 전원 플러그와 최대 3개의 USB 충전 기기들을 동시에 연결이 가능한 스펙만큼은 출중한 녀석입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예전에 비해 3배 이상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구요.
▶ ZMI 65W PD Power Strip on Taobao, RMB 149(약 25,500원, 중국내 무배)
모델명은 CXP01, ZMI 제품임에는 분명한 듯 보이지만 어쩐 일인지 티몰 ZMI 공식채널은 물론이고 알리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만 저는 타오바오를 통해서 구매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USB-C & USB-A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인지 최대 소비전력은 2500W로 대용량 전원 기기를 연결하는 건 무리가 있을 거라 보이구요.
USB-C 포트는 단독으로 사용시 최대 20V 3.25A의 65W, USB-A 포트와 혼용시에는 최대 20V 2.25A의 45W의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USB-A 포트는 단독 사용시 최대 12V 1.5A의 18W이며 두 포트를 동시에 사용시에는 5V 3A의 15W 출력이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멀티탭과 2m 정도의 C to C 케이블, 그리고 영어/중국어가 동시에 인쇄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구요. 케이블은 아주 튼실하니 최근에 샤오미/ZMI 번들 케이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5A 지원이 되는 케이블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반 전원 포트는 3포트씩 2열로 배치가 되어있구요.
멀티탭 우측에 USB-C 포트 하나와 USB-A 포트 2개가 나란히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좌측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희미하게 LED가 점등을 하는 것도 볼 수가 있는데요. 예전에 사용하던 멀티탭에 있던 LED는 얼마 되지 않아 죽어버렸는데 과연 이 녀석은 어떨지....
테스터로는 USB-C 포트는 PD 3.0 호환 포트로 확인이 되고 있구요.
PPS가 지원이 되는지는 사용을 하면서 확인해봐야겠지만 이 포트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랩탑 정도만을 사용할 생각이라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USB-A 포트는 단독 사용시 애플의 2.4A와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한다고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 포트 역시도 스마트 기기들보다는 USB 선풍기 등의 기기들에 사용을 할 예정이라 스펙이 어쨌든 크게 신경이 쓰이진 않네요! 그저 출력만 적당히 나오면 되는 겁니다. ㅡ.ㅡㅋ
멀티탭 본체는 직구 기기들 어댑터들을 주로 사용할 거라 그대로 사용을 하면 되겠지만 멀티탭 전원 플러그는 아무래도 국내용으로 교체를 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겠죠!
이전에 사용하던 샤오미 멀티탭도 그리 사용을 해왔었구요.
이런 멀티탭은 직구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일 거라 보는데요.
변환 플러그 정도로도 충분할 수 있겠지만 그 갯수가 여러 개면 국내용 멀티탭도 그리 보기 좋아보이진 않는만큼 필요한 분들은 구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ZMI 제품들이 그리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샤오미 OEM으로 판매가 되면서 품질도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돈값 이상은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