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초 공개되는 샤오미, 아니 이제는 레드미 홍미노트 시리즈!
올해는 재작년 홍미노트5와 마찬가지로 중국이 아닌 인도에서 홍미노트 9 프로 맥스와 홍미노트 9 프로라는 이름으로 먼저 발표가 되었는데요. 여전히 중국에서의 발표는 뒤로 밀린 상황에서 동남아 출시를 목적으로 인도에서 발표된 홍미노트 9 프로가 홍미노트 9s로 모델명만 바뀌어 판매가 시작이 되는 모양입니다.
홍미노트 시리즈라면 우리나라에서도 샤오미 스마트폰의 가성비를 알린 모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홍미노트 9s 해외 판매 시작과 동시에 여러 직구 사이트들에서도 판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중국 내수용이 판매가 되었더라면 구매 경로는 무척 다양했을 텐데요.
이번 홍미노트 9s는 해외로 판매가 되는 제품들을 홍콩으로 다시 들여와서 판매가 되는 형태이기에 저 또한 별다른 선택지 없이 여러 직구 사이트들의 구매 조건을 타진해보는 수 밖에 없었구요.
여러 직구 사이트들이 있지만 언더밸류 등의 이슈가 없을 뿐만 아니라, 현재 주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리퍼비쉬팩토리 포럼에서 홍미노트 9s 공동 구매가 있어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판매 가격은 용량과 A/S 포함여부에 따라 252,000원에서 282,000원까지로 다양한데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현재 가장 비싼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는 홍미노트9s 화이트 6/128GB 모델, 미개봉에 별다른 옵션 없이 287,000원이라는 가격이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홍콩에서 항공으로 발송하기 위한 배송비 15,000원은 별도이구요.
모 사이트보다 비싸다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으실 테지만 아마 부가세가 빠진 정도의 가격 차이일 테구요. 왜 그렇게 차이가 나는지는 여러분들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물론 제 경우에는 지난 1년 열심히 활동을 했다는 의미에서 올초 까페 회원 등급에 따라 지급된 20,000점의 포인트가 있어서 홍미노트 9s에 사용을 해서 최종 구매 가격은 282,000원이 되었습니다.
공동 구매 최소 모집 기준인원은 이미 넘어선 걸로 보여서 배송을 받는 데에는 별다른 무리가 없어 보이구요.
홍미노트 9s는 중국에서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모델이기 때문에 기본이 글로벌롬!
한글과 구글 서비스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회원분들께서 유출된 펌웨어로 확인 결과 우리나라 통신 3사의 VoLTE 사용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을 걸로 보인다고 하니 바로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모에서 홍미노트 리뷰를 빼먹고 지나갈 수가 없죠!
여전히 인도에서 발표된 홍미노트 9 프로 맥스가 아니라 홍미노트 9 프로 베이스의 홍미노트 9s를 리뷰해야 한다는 아쉬움은 남지만 프로 맥스 또한 기회가 된다면 리뷰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다음 주 중에는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도착하는데로 빠르게 리뷰 준비해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