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웨어러블의 대명사, 샤오미 미밴드가 더욱더 커진 컬러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1년 만에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제 발표된 미밴드4는 이전 미밴드3 대비 0.17인치가 더 커진 0.95인치의 컬러 디스플레이(120x240, RGB 24bit)를 탑재하고 있구요!
최대 400nit의 밝기로 이전 시리즈까지 지적되었던 야외 시인성 문제 개선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쓴 게 아닌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여기에 2.5D 강화유리와 AF 코팅까지 되어있어 플라스틱이라 조그만 충격에도 상처가 나던 미밴드3의 약점은 모두 개선을 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에서 사용할 때에는 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알리페이 등의 오프라인 결제 등에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우리 나라에서는 QR코드 결제라는 문화가 아직 보급이 더디니 거의 사용할 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구요.
그렇지만 기존 미밴드의 기능에 이번에는 뮤직 플레이어 제어기능도 추가가 되었다고 하니 조금 더 편리한 사용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지난 미밴드3에서 이미 한글 폰트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이번 미밴드4 역시 출시 직후 한글로 사용을 해도 크게 문제가 없지 않을까 예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전화나 문자 알림은 물론, 여러 SNS 앱을 사용할 때 굳이 폰을 켜지 않아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웨어러블의 큰 장점 중 하나이기도 하죠!
미밴드4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없기만을 바랄 뿐이구요!
50미터 방수 기능이나 심박 센서 등 기존 미밴드3가 가지고 있던 기능들은 모두 탑재를 하고 있으니 잘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더욱더 즐거운 사용경험을 선사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반 버전 외에 NFC 탑재 버전도 판매를 하고, 중국에서는 교통카드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이 또한 별무소용이라 일반 버전 정도면 충분할 듯 하구요.
대신 NFC 버전의 경우에는 음성으로 일부 폰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걸로 안내가 되고 있던데 한글로도 이 기능이 사용 가능할런지는 미지수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어벤저스 인기의 힘입어 어벤저스 븍별판 또한 판매가 된다고 하는데요!
전용 포장은 물론이고 캐릭터별 심벌이 각인된 3개의 밴드가 포함이 된다고 하니 어벤저스 팬 분들에게는 꽤 재미난 제품이 될 거라 생각이 됩니다!
가장 놀라운 건 역시나 가격인데요!!
디스플레이 부분은 완전히 변경이 되었음에도 일반판의 경우 10위안이 오른 169위안(약 29,000원)에 판매가 시작되어 "역시 가성비하면 샤오미"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게 합니다!
판매는 6월 14일 10시(한국시간 11시)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는데요!
알리나 일부 직구 판매자들이 이미 5만원대에 예약 판매를 시작한 걸로 보이던데 그런 가격을 지불하면서까지 구매할 가치는 는 없어 보이구요.
공홈 직구를 노려보시거나 아니라면 가격이 좀 떨어지는 걸 기다려보시는게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작년에 미밴드3는 출시일에 잘 구매를 했었는데요! 이번 미밴드4도 구매 시도를 해보겠지만 어떨까요..... 아무래도 이번에는 경쟁이 꽤 치열하지 않을까 싶은데 일단 도전해보겠습니다! ㅡ.ㅡㅋ
※ 6월 14일 공홈 구매는 결국 실패! 큐텐에서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 샤오미 미밴드4 글로벌 버전 구매 후기 - 큐텐에서 저렴하게!!
▶ 샤오미 미밴드4 글로벌 버전 리뷰 - 한글 디스플레이는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