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말 출시되어 TWS 이어셋의 대중화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이 되는 애플의 에어팟!
무선충전과 시리 호출 기능을 탑재한 에어팟2가 출시될 거라는 소문이 무성했는데요! 에어팟2라는 별도의 네이밍 대신 무선충전 케이스와 함께 에어팟이라는 이름 그대로 애플 공홈에 조용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 번들 에어팟은 249,000원에 공개가 되었구요. 위 유선 충전만 지원하는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9,000원, 얼핏 구버전 제품으로 오인될 수도 있지만 제품 설명으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세대 에어팟입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 번들 제품은 당연히 가격이 올랐지만 유선 충전만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에는 이전 출시 가격이었던 219,000원에 비해 오히려 2만원이 내린 가격이구요!
또한 99,000원이라는 애플 프라이스를 자랑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전 버전 사용자들을 위한 무선 충전 케이스도 별도로 판매를 하는 걸로 보입니다.
저는 이미 호환 케이스를 사용 중이라 십만원 주고 저 케이스를 구매하는 짓은 하지 않을 겁니다! ㅡ.ㅡㅋ
이번 에어팟의 특징 중 하나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유선 충전만 가능했던 1세대에 비해 아이폰들과 마찬가지로 무선 충전이 가능해져 그 편의성을 더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생각이 되구요.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과 별매되는 무선 충전 케이스에 충전 상태를 알리는 LED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드디어 음성으로 시리 호출이 가능해졌다는 건데요!
기존의 에어팟의 마이크 성능이 상당히 훌륭했던 만큼, 이 음성 호출 기능도 잘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무척이 쏠쏠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렇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뉴스에서 시리아 관련 뉴스만 나와도 아이폰들이 난리가 나는데 과연....................)
눈에 보이는 특징 외에도 새로운 Apple H1 헤드폰 칩(기존 W1칩)을 탑재해서 연결은 더욱더 빨라지고, 블루투스 이어셋의 고질적인 문제인 레이턴시(지연시간)도 최대 30%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하니 특히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이 되구요!
다만 애플 공홈에 공개된 사용 시간은 유닛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시 최대 24시간으로 이전 버전과 동일한 걸로 보이는데요!
다만 시리 음성 호출 대기가 포함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 또한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었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가 기존 에어팟과 호환이 되는 만큼 외형의 변화는 전혀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테구요.
외형의 변화 대신 내부 업그레이드에 주력을 했다고 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렇지만 언제나 가장 큰 걸림돌은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기존 에어팟 또한 출시 초기에는 프리미엄이 어마어마해서 저도 작년 초에서야 그나마 좀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을 해오고 있는데요. 이 에어팟 2세대는 과연 언제쯤에나 물량이 좀 안정화 될런지..................
저는 아직 기존의 에어팟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으니까요!
지금 사용하는 에어팟의 배터리 성능이 떨어질 때까지 느긋하게 잘 사용을 하다보면 이 새로운 에어팟도 만나볼 날이 있겠죠.
블루투스 이어셋만 사용을 해온지 벌써 15년은 훌쩍 넘었지만(솔직히 언제부터였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에어팟만큼 훌륭한 사용경험을 주는 기기도 없었던 만큼 이번에 공개된 에어팟도 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먼저 구매하신 분들!! 멋진 리뷰 기다릴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