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VoLTE 테스트 용으로 프리티 회선 2개를 할인 이벤트에 가입한 것까지는 좋았는데요.
덕분에 8월 중에 미8과 미8SE, 미패드4 LTE VoLTE 테스트와 패치 가이드 포스팅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각 통신사별 속도 측정 등에도 잘 써먹었구요.
개통 당시에 SKT망 1회선과 유플러스망 1회선을 가입을 했었는데 사용을 하다보니 유플러스망 회선이 문제가 좀 있습니다.
이전 사용자가 대체 뭘 하던 사람인지, 아니면 이 회선 자체는 아예 이 목적으로만 사용을 한 건지 무슨 인터넷 도박스팸이 30분~1시간에 하나 꼴로 계속 들어와버리는!! ㅠㅜ
저는 이런데 쓸 돈 있으면 리뷰용 폰이나 더 사고 남을 사람인데요!! ㅋㅋㅋㅋ
이런 스팸 문자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도 꽤 많다고는 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2개의 회선 모두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이런 스팸은 전혀 오질 않거든요!
한참 스팸 열풍(?)이 불 때, 열 받아서 KISA 불법대응센터에서 배포하는 스팸캅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두어달 신고를 계속 넣었더니 이런 신고하는 번호도 업자들끼리 공유를 하는 건지 그 이후로는 스팸이 안 오더라구요! ㅋㅋㅋㅋ
테스트 회선이라 전원이 오프 되어있으면 신경 쓸 일이 아니지만 배터리 드레인 테스트 때문에 전원을 계속 켜두니 이 스트레스가 만만찮습니다.
프리티 홈페이지에는 가입 한 달 이후에 번호변경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있어 가입 한 달이 되던 9월 3일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죠! 스팸 때문에 도저히 전화를 사용 못하는 상황인데 번호변경을 좀 해달라구요!!
별다른 절차 없이 바로 번호변경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만 프리티 유플러스망은 지금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새로운 유심을 보내준답니다? ㅡ.ㅡㅋ
뭐가 됐든 빨리 좀 처리해달라고 요청을 했고 그 날 유심은 바로 발송이 되었습니다만 서울과 부산이 그렇게나 먼 건지 나흘째인 어제서야 겨우 도착을 했네요. ㅠㅜ
개통 때와는 다르게 유심 하나만 덜렁 들어있었구요. 발송할 때 나노유심으로 발송을 한다더니 도착한 건 이전에 받았던 것과 같은 3 in 1 유심? 대체 왜 물어본 건지 ㅋㅋㅋㅋㅋ
수령 후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니 선호하는 번호를 먼저 확인해구요. 해지된지 오래된 번호가 아무래도 스팸이 올 확율이 적다는 상담사 분의 추천으로 적당한 번호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끊고 1분 만에 기존 회선은 정지되고, 유심을 바꿔끼우니 바로 재개통!!
번호 자체의 문제는 있었지만 개통 프로세스나 고객센터 통화 등 서비스는 지금까지 경험해본 알뜰 통신사 중에 프리티가 제일 나은 느낌을 주네요.
8월에 받았던 유심은 어차피 사용할 일이 없었테니 폐기를 해버렸구요.
지금은 어느 통신사를 신규가입하든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번호를 할당받을 확율이 높은 상황인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번호를 저런 식으로 무방비하게 해지를 해버려도 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직 개인 번호는 해지를 해보질 않아서 그런 걸까요? 흠..........
문자가 오는 빈도를 보건데 아마 이전에 사용하던 분도 메인 회선으로 사용을 하신 건 아니겠죠. 한달 동안 저 도박 문자 외에는 전혀오질 않았거든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미련없이 해지를 해버린 듯 한데 어차피 누군지 알지는 못하지만 귀는 좀 간질간질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ㅡ.ㅡㅋ
또 하나 드는 생각은 지금까지 가입해본 알뜰 통신사들 중에 이 유심비를 받는 곳은 없었고...... 이렇게 번호변경 건으로도 유심을 공짜로 보내주는데 메이저 통신사들은 언제까지 그 유심 비용을 계속 청구할 건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알뜰 통신을 계속 사용해보니 이제는 스마트폰만 수급이 된다면 정말 메이저 통신사 따위는 필요없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