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리전 Y700 2세대, NEC롬 올려도 스타일러스는 AP500U 사용 가능?
이제 태블릿이라면 스타일러스 하나 정도는 사용하는 것이 보통인 모양입니다.
그렇지만 레노버 P11이나 P11 플러스는 물론이고 샤오신패드 2022, 그리고 샤오신패드 2024는 스타일러스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성능 자체가 너무 부족해서 제대로 활용이 어려운 것도 사실!
반면에 스냅드래곤 870 이상을 탑재한 여러 기기들은 아이패드나 갤럭시 정도의 사용성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이지만 그나마 스타일러스 활용이 가능한 수준이라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는 듯합니다.
중국 내수용 펌웨어인 ZUI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스타일러스 역시도 각 기기에 호환되는 스타일러스를 페어링 해서 사용하면 그만이지만 리전 Y700 2세대에 일본용으로 배포되는 NEC롬을 설치하면 스타일러스 역시도 사용이 어려워 아쉬워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스타일러스 사용 때문에 NEC롬 설치를 못하고 ZUI에 머무르는 분들까지 있을 정도였지만 약간의 편법으로 중국 내수용과 우리나라에 정식 출시한 글로벌 버전에 사용되는 AP500U 스타일러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작년에 티몰 레노버 공식 채널에서 리전 Y700 2세대용 스타일러스 AP500를 구매해두기도 했었지만 알리에서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어서 추가로 하나 구매를 해봤고요.
AP500U는 리전 Y700 2세대와 샤오신패드 2024, 그리고 샤오신패드 프로 12.7(콤파니오, 정발 버전)에 사용이 가능한 스타일러스지만 nRF Connet라는 앱을 설치하고 스타일러스 이름만 "Lenovo Tab Pen Plus"에서 "LAVIE Tabl Digital Pen 3"로 바꿔주면 NEC롬이 설치된 리전 Y700 2세대에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Lenovo Precision Pen 3"로 이름을 변경하면 샤오신패드 프로 12.7(스냅)과 샤오신패드 프로 2022(스냅)에도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하는데요.
참고 영상도 샤오신패드 프로 12.7에 사용 가능하다는 영상이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버튼 외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ㅠㅜ
샤오신패드 프로 12.7과 샤오신패드 프로 2022 전용인 BTP-131의 가격이 꽤 높은 편이라 저렴한 AP500U를 구매해서 이름만 바꿔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한 방법일 듯합니다.
물론 BTP-131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그 외에는 AP500U만 하더라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고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 이전 세대인 샤오신패드 프로 2021이나 최근 구매한 요가 패드 프로에 호환되는 Lenovo Precision Pen 2로는 이름을 변경해 봐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점 정도네요!
저는 1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했지만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2만 원 초반대에 여전히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우리나라 오픈마켓들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판매 중이기도 하지만 구매 시점에 따라 조건이 다른 만큼 필요한 분들은 가격 비교 잘하셔서 알뜰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설정법은 위 링크에 있는 영상을 보시면 누구나 손쉽게 가능하니까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nRF Connect for Mobile"이라는 앱을 설치하고 스타일러스는 페어링 해둔 상태에서 참고해 보시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