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주문해 두고 잊고 있으면 우편함에 쏙~ 들어와 있던 알리 익스프레스가 벌써 15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흐른 만큼 이제는 빠르면 주문 후 사 나흘 만에도 배송이 되는 건 물론이고 무료반품 등 한국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계속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국 시장 진출 전에는 광군제 정도 외에는 특별한 할인이 없었던 걸로 기억되는데 이제는 매달 할인에 이번과 같이 창립 기념 세일이라면 결제 수단별 즉시할인까지 사용이 가능해져서 평소에 장바구니에 모셔만 두고 있던 제품들 털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이런 세일에 크게 개의치 않고 그 때 그때 저렴한, 그리고 코인딜이나 천원마트를 통해서 필요한 제품들 구매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구매할만한 제품은 없었는데요.
지난 3월 19일, 레노버 샤오신패드 프로 12.7 2025 AG(Anti Glare, 저반사) 버전이 코인 포함 부가세 면세 범위에 구매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잽싸게 구매를 해봤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코인, 결국에는 다 털었다!? |
샤오신패드 프로 12.7 2025는 8/128GB 스탠다드 버전이라 하더라도 알리 익스프레스 쿠폰이나 결제 수단 할인을 이용해서 100달러 후반 대라 보통은 관세가 나올 수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제가 구매한 AG 버전뿐만이 아니라 노멀 버전 역시도 판매 금액을 반짝 낮추거나 특별 쿠폰을 제공해서 부가세 면세 범위 안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분들이 상당수였던 것 같은데요.
중국 레노버 공홈 기준으로는 학생 인증을 하고 교육 할인이라는 걸 받아야 1870위안(약 376,000원)으로 여전히 꽤 높은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알리 익스프레스에도 별도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이라면 중국 시장 판매 가격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조금 더 비싼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제가 코인샵에서 구매를 할 때에는 15주년 할인 가격 234.88달러에 30달러 쿠폰과 유니온페이 결제 수단 할인 16달러, 그리고 남아있던 코인 41.22(4122개)가 모두 적용되면서 147.66달러로 지난주 고시환율 기준으로도 부가세 면제에 턱걸이를 할 수 있었고, 정상 판매가격이나 중국 내수용 판매 가격 대비 절반 정도의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흔히들 구매 가격만 150달러 미만이면 부가세가 면제된다고 생각을 하지만 관세청에서는 매주 고시되는 고시환율이라는 걸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환율이 급등락 할 때나 면제 범위에 근접한 가격으로 구매를 한다면 반드시 확인을 해보셔야 하고요.
레노버의 중국 내수용 가격 기준으로는 우리나라 정식 출시 가격도 괜찮은 가격이지만, 몇 년 전부터 이런 할인 행사 기간이라면 중국 내수용 레노버 태블릿 제품군들은 중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니 구글이나 글로벌롬 커스텀이 가능한 분들은 중국 내수용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이번에는 생각날 때마다 모아두던 알리 익스프레스 코인이 이번에 아주 큰 역할을 했고요.
별다른 조건도 없이 하루에 115개(모바일+PC) 정도는 획득이 가능한 것이 알리 익스프레스 코인이고 100개당 1달러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제품별 사용 한도는 다름)이 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모아두시면 꽤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일주일도 안 되어 도착한 샤오신패드 프로 12.7 2025 AG, 액정 말고는 똑같다!? |
20만 원을 조금 넘어가는 금액, 무척 비싼 금액으로 생각되지만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시스템은 그렇지를 않나 봅니다.
별다른 완충도 없이 제품 박스에 비닐봉지 하나만 씌워서 덜렁, 대부분 잘 도착을 한다지만 기껏 할인으로 구매를 했다가 파손으로 환불을 받는다는 분들도 종종 보이는 걸 보면 조금은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비닐봉지를 열고는 내가 주문한 AG(Anti Glare, 舒视版)이 맞는지부터 확인!
이미 정발 된 아이디어 패드 프로 12.7을 가지고 있으니 스탠다드 버전이 와버렸다면 무척 황당했을 테지만 무사히 잘 도착을 한 것 같습니다.
박스 상으로도 샤오신패드 프로 12.7 舒视版(Anti Glare)로 확인이 되고, 모델명은 TB375FC로 노멀 버전의 TB373FU와 구분이 됩니다.
2024년 10월 레노버 공장에서 출고된 제품으로 상세 보증 조회를 해보니 10월 16일 출고에 보증 기간이 3년으로 조회가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중국 내수용 레노버 태블릿들은 보증기간 2년 + 유통 3개월로 27개월의 보증 기간을 가지는데 반해 이 녀석은 어떤 경로로 출고가 된 건지는 몰라도 무려 39개월의 보증 기간을 가지고 있는 걸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중국에 수리 보낼 일이 있다면 확인해 보면 되는 걸 테고요.
올초에 아이디어 패드 프로 12.7을 구매하면서 리뷰를 했었지만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저반사 액정 외에는 모두 동일한 제품이죠.
저반사 디스플레이에 중앙 상단에 카메라와 조도 센서 부분만 저반사 코팅이 되어있지 않은 것이 바로 이 AG 버전의 특징이고요.
레노버 Idea Tab Pro 12.7(2세대) 개봉 후기 - 역시 2세대? 새로운 12.7인치 대화면 태블릿
재작년 여름, 레노버에서 중국 내수 한정으로 출시했던 샤오신패드 프로 12.7은 중국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었죠.중국 출시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이
ruinses.tistory.com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제품인 만큼 따로 개봉기나 리뷰 같은 건 의미가 없을 것 같아 패스~
대신 중국 내수롬과 글로벌롬 사이에 성능 차이나 배터리 성능 차이가 있나 정도만 확인을 해볼 생각입니다.
글로벌롬 설치도 가능하다던데... 일단 반글화에 구글부터!? |
몇 년 전부터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 행사 기간에 레노버 태블릿들이 인기이긴 하지만 이번 샤오신패드 프로 12.7 2025와 AG 버전이 특히 관심을 받았던 건 부가세 면제 범위라는 가격도 한몫을 했겠지만 그보다는 이 제품에도 글로벌롬 설치가 가능해진 덕분일 겁니다.
물론 업데이트가 어렵다는 점은 감안을 하셔야겠지만 갑툭튀 하는 중국어가 싫은 분들에게는 무척 희소식이 아닐까 싶고요.
저도 곧 글로벌롬 설치를 하겠지만 그전에 일단 검수부터! 외관은 멀쩡하다지만 성능이나 기타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일단 반글화에 구글만 설치해서 별다른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기로 합니다.
수령했을 때의 버전은 중국 내수롬 ZUI 16.0.10.101이었는데요.
이 버전에서는 설정에 있는 App 메뉴에서 Google Play Service를 활성화한 후에 기본 설치된 레노버 앱스토어에서 구글 Play Store 검색이 가능한 건 물론이고 바로 설치 및 사용까지 가능합니다.
이후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또 차단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 상태에서 SetEdit를 통한 반글화(ko-KR)만 진행해서 잠시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고요.
액정 코팅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조금 어둡다는 느낌도 드는데 반사가 거의 없으니 사용하기엔 오히려 조금 더 나은 것 같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아마 노멀 버전과 AG 버전 둘 사이에 차이점은 이게 전부일 것 같기도 한데요.
혹시나 참고하실만한 다른 사항이 있다면 다시 리뷰로 인사드릴게요! 다들 이번 세일 기간 득템 하셨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