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 출시되었던 레노버의 샤오신패드 프로 12.7!
중국 내수 한정으로 출시된 제품이었지만 스냅드래곤 870을 탑재한 12.7인치 가성비 태블릿으로 화면 밝기와 터무니없는 배터리 사용 시간 등 부족한 점이 상당했으면서도 보기 힘든 대화면 태블릿이라는 점 때문이었는지 많은 관심과 인기를 모았습니다.
물론 20만 원대라는 가격이 인기를 견인한 가장 큰 이유였겠지만 가성비 제품이라기보다는 그 가격에 걸맞은 제품이었다 평가를 해야 할 제품일 텐데요.
중국 내수용으로만 출시가 되었던 샤오신패드 프로 12.7(스냅드래곤)와 함께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던 미디어텍 디멘시티 7050 버전은 우리나라에도 P12 QHD라는 제품명으로 출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중국 내수용 버전이 구글 서비스나 한글화 문제 등 여러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직구 제품 대비 조금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나름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 말, 중국에서 미디어텍 디멘시티 8300을 탑재한 샤오신패드 프로 12.7 2세대 제품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동일한 스펙으로 글로벌 출시가 되는 건지 우리나라에도 레노버 Idea Tab Pro(아이디어 탭 프로) 12.7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1월 7일부터 판매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Lenovo Idea Tab Pro 12.7, 펜 포함 가격이 40.9만? 가격 차이는 없다!? |
레노버 중국 내수용 태블릿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가격입니다.
여기에 여전히 언더밸류나 제품명 허위신고와 같은 편법이 동원되면서 중국 현지 판매 가격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글로벌 제품이나 우리나라 정식 출시 제품 가격이 높아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우리나라 세관도 단속 의지가 없고 오픈마켓들도 이런 불법 유통에 대한 감독 자체가 없기 때문에 가격만 생각한다면 직구 제품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대신 오픈마켓 구매시 여러분들의 정보는 중국 업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이 된다는 것 또한 알고 계시면 되고요.)
이번 Idea Pad Pro 12.7의 경우에는 공식 판매 가격 기준으로는 중국 내수용과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진 않는 듯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탭 프로 12.7 정식 출시 가격은 8/128GB 모델에 스타일러스까지 번들로 포함이 되어 409,000원이라고 합니다.
앞서 출시된 리전 Y700 2세대 등 다른 제품들처럼 추후 가격이 인상될지 여부는 알 수가 없고요.
같은 모델의 중국 판매 가격은 동일한 옵션 기준으로 1842위안(약 365,000원, 부가세 별도)이며, 알리 익스프레스는 $256.15(약 373,000원, 부가세 별도)으로 환율에 따른 차이 외에는 가격 차이가 거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쇼핑몰이나 결제 수단 할인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여지가 충분하지만 중국 내수용으로 구글 서비스나 한글화 등은 직접 설치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보셔야 할 테고요.
서비스센터에 따라 편차가 크다고는 합니다만 정식 출시 제품인 만큼 구매 후 1년 동안 애프터서비스와 ADP(파손 보험)도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도 장점일 겁니다.
Idea Tab Pro 12.7, 2세대인만큼 개선이 되었겠지? 일단 한 번 질러봅니다! |
지금껏 여러 제품들을 사용해 봤었지만 1세대의 어두운 화면과 사용 시간은 정말 최악이었다 생각이 되는데요.
미디어텍 디멘시티 8300을 탑재하면서 성능은 약간 향상이 되었을 테고, 화면 주사율에서도 업그레이드가 된 만큼 다시 한번 어떤 제품인지 한 번 구매해 보기로 합니다.
기본 옵션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겠지만 레노버 태블릿 제품군들은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면 시스템이 꼬이는 일이 다반사라 3만 원 추가해서 아예 허용 가능한 256GB로 구매를 했고요.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는 별다른 할인이 없지만 지마켓(또는 옥션)의 결제 수단 할인을 이용하면 이렇게 업그레이드를 하고도 8/128GB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고민을 조금 덜었네요.
일단 구매 후 1세대와 마찬가지의 액정 품질과 사용 시간이라면 당장에 중고 처분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도 정식 출시 제품의 장점일 테니까요.
주말에 빡새게 테스트를 해서 다음 주쯤 오랜만에 리뷰나 해볼까 생각 중이네요.
혹시나 관심 있는 분들은 기다려주시면 1세대 대비 어떤 점들이 차이가 나는지 아실 수 있을 듯합니다.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