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처음 스마트폰을 중고로, 그것도 2대나 구매를 하고 보니 예전에 리뷰를 했을 때처럼의 배터리 타임이 나오질 않아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해외 스마트폰의 장점이나 단점이 부품이 많은 듯하면서도 제대로 된 부품을 구하는 건 또 그리 만만치 않다는 점일 텐데요. 배터리 역시도 마찬가지!!
너도나도 오리지날을 외치지만 정작 알리 익스프레스는 물론이고 타오바오 등 중국 쇼핑몰에서 정품 배터리를 직구한다는 건 거의 불가능한 것도 사실입니다.
인쇄는 그럴듯하게 되어있지만 정품 배터리 용량의 80% 정도나 나오면 다행인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그래서 정품인지 짝퉁인지 구분이 힘들 때는 아예 대놓고 호환 배터리, 요즘은 조금 시들시들하지만 노혼 배터리가 가장 만만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에 중고로 구매한 미8과 미믹스2s, 지마켓 등에서도 판매 중이지만 미8 배터리가 아직은 그럭저럭 쓸만해서 저렴한 가격만 고려해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각각의 호환 배터리를 구매했는데요.
3월 초라던 배송 예정일이 무색하게 지난 일요일 주문 후 목요일인 오늘, 알리 익스프레스 5일 배송 상품도 아니면서 우체국 택배로 4일 만에 도착하는 기염을 토합니다!
빨리 와주면 고마운 건 사실인데요.
배송비에 할당된 금액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미8과 미믹스2s 배터리 각각 12.99달러에 결제를 한 것 같은데요.
미믹스2s용 배터리가 미믹스2와도 호환이 되는 BM3B, 그리고 미8 배터리가 BM3E로 3400mAh라는 용량은 동일합니다. 배터리 커넥터 정도의 차이라고 보면 될 듯하고요.
다른 배터리들도 마찬가지지만 노혼 배터리 역시 교체용 배터리 외에 필요한 공구와 배터리 커버 테이프 등이 모두 포함이 되어있고요.
이렇게 여러 세트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런 곁가지들은 다 빼버린 단품을 저렴한 게 판매하는 것도 괜찮을 테지만 저런 공구들이 실제 가격이 거의 없다시피 하니 그저 풍성한 구성품에 만족하면 그만일 듯싶네요.
미8은 지금 실사용 중이니 미믹스2s부터 배터리를 교체해서 노혼 배터리 테스트를 해보고, 그리고 미믹스2s를 실사용으로 전환한 후에 미8을 배터리 교체해서 테스트를 해볼까 하는데요.
노혼 배터리가 처음 출시될 때는 무척 괜찮다는 평을 받았었지만 최근에는 몇 달 사용하면 배터리가 훅~ 가버린다는 후기들도 많아서 과연 성능이 어떨까 궁금해지긴 합니다.
물론 노혼만 교체를 해보면 재미가 없을 것 같아 LEHEHE 배터리도 구매를 해봤는데요.
LEHEHE 역시 노혼과 마찬가지로 Seller's Shipping Method에 3월 초 도착 예정, 그렇지만 떠있는 송장번호는 대한통운 송장이니 다음 주 정도면 도착하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과연 호환 배터리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10년 넘게 스마트폰을 사용해오면서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 결과가 좋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