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도 지난 9월 P11 두 대를 구매해서 하나는 조카 선물, 하나는 직접 사용하고 있지만 10만 원 중반대에 이런 제품을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말 그대로 가성비 훌륭한 제품이라는 건 분명한데요!
그리고 지난 10월 초에는 안드로이드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배터리 광탈 등 자질한 버그들도 대부분 잡혀서 사용하면 할수록 만족도가 올라가는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지난 9월 이후 구매한 분들 중 9월 생산분을 수령한 분들은 안드로이드 11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서 벽돌이 되어버린 사례도 무척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이건 구매한 분들의 잘못도 아니고 레노버의 잘못도 아니죠!
제품을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태로 판매한 판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겁니다.
제가 운영하는 아이모 픽스에서도 P11 벽돌 복구 의뢰는 받고 있지만 괜히 불필요한 지출을 할 필요가 없으니 가장 먼저 판매자에게 A/S를 요청하셔야 할 테고요.
판매자가 A/S를 거부하거나 A/S 비용으로 과도한 금액을 요구할 경우 아이모 픽스에 의뢰하시는 걸 생각해볼 수 있을 겁니다.
벽돌이 된 레노버 P11 복구 의뢰에 대한 안내는 위 링크를 참고해주시고요.
방문 또는 택배로만 처리가 가능한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원격으로 복구해달라고 요청하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원격으로 복구가 가능하다면 직접 하셔도 해결이 가능한 상태인 거죠!
가성비 좋다는 기기를 구매해서 다시 추가 비용을 들여서 수리를 해야 한다는 점이 속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복구도 되지 않는 기기를 붙잡고 시간을 계속 보낼 바에야 약간의 비용으로 사설 수리를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것도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