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시리즈부터 탑재된 MagSafe 충전!
무선 충전이라는 것이 충전 포지션을 잘못 잡으면 심한 발열만 발생할 뿐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을 하는데 착안한 무선 충전 도우미 기술 정도라고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아이폰 12 프로 맥스 등 아이폰 12 시리즈들을 구매했을 때에는 무선 충전으로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을 무시할 수가 없어서 외면하다가 조금 늦게 맥세이프 충전기들로 교체를 했는데요.
그리고 차량용 충전기 역시도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다가 맥세이프가 지원되는 ESR 할로락 차량용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고 한 동안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었죠!
부산 시내는 일찌감치 5030 운동이 시작되기도 했지만 운전 습관 자체가 그리 험하질 않아서 그리 강한 자력은 아닌 것 같아도 아이폰을 거치하고 운전하면서 떨어진다거나 하는 일은 손에 꼽을 정도였는데요.
그런데 도로 사정이라는 것이 언제나 한결같을 수는 없는 법!
몇 달 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BRT 공사로 인해 주로 이용하는 구간의 도로가 도로가 아닌 지경에까지 이르니 이런 맥세이프 충전기로는 아이폰이 버텨내지를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운행하는 차량에 별도의 내비게이션이 설치가 되어있질 않아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주로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치명적인 일인데요.
별 수 없이 책상 한쪽에서 사용처를 찾지 못하고 먼지만 쌓여가던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기를 다시 설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거치할 때는 자동으로 열린다지만 하차할 때는 터치를 해줘야만 열리는 저 구형(?) 시스템! ㅠㅜ
이제 겨우 하루 사용을 했을 뿐이지만 맥세이프 충전기가 너무 그리운데요. 그렇지만 조금의 불편함이 아이폰을 지킬 수만 있다면 별 수 없는 거죠!
그리고 운행중에 스마트폰이 툭툭 떨어진다는 것이 무척이나 신경 쓰이는 일이니 안전운행에 더 도움이 되지 않기도 하고요.
당장은 구형 SUV를 운행하면서 느끼는 불편함, 최신 전기차로 교체하면 다 해결이 될 문제들이지만 형편이 되질 않으니 이렇게라도 현실에 맞춰 사용해가는 방법뿐이네요!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아이모 픽스가 흥하면 전기차도 가능하지 않을까 헛꿈도 꿔보지만 아직은 너무 멀고 먼 이야기!
샤오미 20W 차량용 충전기를 분양하지 않고 가지고 있었던 덕분에 불필요한 지출은 겨우 면했네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