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시리즈의 맥세이프 충전, 그리고 아이폰 12 미니를 사용하기 시작하니 차량용 충전기가 문제(?)입니다!
충전만 생각한다면 사용하던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겠지만, 아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아이폰 12 미니가 그 작은 크기 때문에 충전기를 가리죠!!
아이폰 12 미니를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기에 사용하려면 맥세이프가 아님에도 양옆 지지대에 기댄 상태로 공중 부양한 상태에서나 충전이 가능하니 아무래도 주행 중에는 고정이 불안할 수밖에 없거든요.
이제는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차량용 무선 충전기도 다양하게 판매가 될 테고, 이리저리 검색을 하다 선택한 건 결국 ESR 할로락(HALOLOCK) 맥세이프 차량용 무선 충전기!
우리나라에서도 판매하는 업체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은 섬머 세일 때문인지 가격이 조금 올라간 상태지만 제가 구매할 당시 가격은 약 26달러!
여기에 판매자 2달러 쿠폰에 갑자기 떠버린 알리의 4달러 쿠폰, 그리고 트레블 페이 10% 할인까지 받고나니 최종 결제 금액은 18.83달러라 웃돈 줘가며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이유가 없더군요.
A/S 때문에라도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게 낫지 않느냐 하실 수도 있지만 알리 익스프레스 ESR 오피셜 스토어 제품은 수령 후 15일 이내에는 이유가 어쨌든 무료 반품이 가능하니 더더욱 저렴하면 그만인 겁니다!
통관이 길어지면서 주문 후 약 열흘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먼 길을 왔지만 박스도 별다른 손상이 없었고, 구성품은 ESR 할로락 충전기 본체와 송풍구용 거치대 및 케이블 정도가 전부입니다.
5V / 9V 입력이라 일반적인 차량용 시거 어댑터라면 대부분 호환이 될 거로 보이고요. 출력 역시도 최대 15W라고는 합니다만 ESR 역시도 아이폰 15W 충전은 여전히 지원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사각형의 충전기 본체는 가죽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 12 정도의 넓이라고 보시면 될 테구요.
후면에는 송풍구 거치대 연결을 위한 고정홈이 보이고 하단에는 전원 입력을 위한 USB-C 포트, 좌우 측면에는 동작 상태를 알리는 LED가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두께를 봐서는 별도의 팬이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발열 해소를 위해서 상하에 통풍구가 마련이 되어있고요!
할로락 충전기에 포함된 송풍구 거치대가 송풍구 고정 장치 외에도 하단에 별도 지지대가 있어서 상당히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할 걸로 생각이 되었는데요.
그렇지만 정작 자차에 장착하려고 보니 위치가 맞질 않습니다! ㅠㅜ
먼저 사용하던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기도 동봉된 거치대로는 위치 잡기가 애매해서 신지모루 에어업 거치대를 별도 구매해서 사용 중이었는데요. 혹시나 싶어 분해 후 ESR 할로락 충전기를 끼워보니 마치 자기 것인 양 잘 맞아서 다행히도 장착은 잘 끝났습니다. ㅋ
신지모루 거치대들도 중국 생산 제품이고, 저런 제품들의 거치용 볼 사이즈는 모두 공용이라고 봐도 되는 거겠죠!
맥세이프 마그네틱으로만 고정이 되기 때문에 주행 중 아이폰이 떨어지거나 하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어지간한 과속 방지턱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없었고요.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나오질 않는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대신 충전 성능은 최대 약 9W 정도로 지금까지 아이폰에 사용해본 충전기 중에서는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보인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직 장거리 주행을 해보질 않아서 내비게이션 사용 시 GPS 간섭 유무는 확인이 되질 않았는데요.
그 문제만 없다면 당분간은 또 잘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