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흘러 차를 다시 구매하게 되니 이것저것 부착할게 많네요!!
거치대 같이 간단한 물건은 마침 들어온 리뷰 의뢰(?)을 통해 해결을 했지만, 다른 분들 다 달고 다니는, 그리고 만약의 사고에 스스로를 증명할 수 있는 블랙박스는 직접 돈 주고 사는 길 뿐이었습니다.
몇 년 전 동생이 구매할 때도 슬쩍 같이 검색을 해봤던 적이 있었지만 자동차 블랙박스라는 물건이 사고났을 때 녹화만 가능한 그런 물건 아니었나요????? 작년 부터인가 광고에도 자주 보이던 커넥티드?? 거기다 차선 변경 알림에 앞차 출발알림?? 뭐가 그리 복잡해졌답니까!! ㅠㅜ
어쨌든 요즘은 이런 저런 기능을 다 포함해도 가격은 예전보다 저렴해진 듯 하고, 아무리 고민을 해도 알 수가 없어서 동생이 몇 년 전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인 아이로드 T10 시즌2 모델을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를 했습니다!!
20만원 미만에 무상장착과 외장 GPS를 무료 증정하는 건 다른 브랜드와 큰 차이가 없는 듯 했구요! 이 조건에 전후방 모두 FHD로 녹화가 가능하다는게 경쟁 모델(?)을 물리친 이유이기도 했죠!!
주문하고 다음 날 택배를 통해서 무사히 도착! 택배 박스를 개봉하다가 블랙박스 박스에 흠집이 나버리기도 했는데요!!
제가 박스를 열어봤을 때는 박스 안에는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왜냐구요??
저 택배가 도착한 날, 마침 다음 날이 휴무라 직장동료들과 새벽까지 술을 마셔버렸고 제가 술이 깨기도 전에 아침 일찍 기사님이 오셔서 장착을 해버리셨으니 안에 뭐가 들었었는지 제가 알 수는 없는 거죠!! ㅠㅜ
메뉴얼을 보고 이런 녀석들이 들어있었겠구나~ 짐작만을 할 따름이구요!!
차키를 전달해드리고 설치 완료 후 잠깐 설명을 받았던 듯 하지만 어차피 술을 깨기 전이라 기억은 없습니다!! 다음 날 나가보니 룸미러 앞에 뭔가가 번쩐번쩍!! 상시전원으로 잘 장착이 된 듯 하구요!!
시동을 걸어보니 전에는 들리지 않던 비프음이 블랙박스가 잘 설치되었음을 알려주고 있을 뿐입니다!!
후방 카메라 역시 빼먹지 않고 잘 장책을 해주셨구요!! 얼핏 기억에 설치 시간은 20분 미만이었던 듯 합니다!! ㅡ.ㅡㅋ
마침 휴무였던 금요일 장착을 하고 주말은 내리 쉬었기 때문에 토요일에 잠깐 마실 나갈 때 구동이 되는 건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녹화는 잘 될 것이라 믿어보고(아직 영상 녹화 확인도 안 했.....) 사은품이었던 외장 GPS가 장착되면 구동된다는 차선 이탈 경고(LDWS)와 전방 추돌 경고(FCWS, 제가 좀 바짝 붙이는 편이라), 앞차 출발 알림(FVDW)는 비프음으로 잘 동작되고 있다는 건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보험 가입시 없었던 블랙박스를 추가했으니 보험료 할인도 가능하던데요!! 가입된 KB다이렉트에 이 블랙박스를 등록하니 또 2만원 정도를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ㅡ.ㅡㅋ
아무래도 사고 처리 요원의 업무 부담이 줄어들테니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건 당연한 걸 테구요!!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이런 건 가능한 쓸 일이 없는 것이 또 최선이긴 할 겁니다!!!
아직 소니 센서를 사용했다는 영상 퀄리티는 제대로 확인을 해보지 못 했는데요. 이 영상 또한 제 마음에 흡족하다면 조만간 다시 한 번 리뷰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나이트비전이 어떨까 개인적으로도 꽤 궁금하긴 하거든요!!
커넥티드다 뭐다 다른 건 당장에 돌아볼 여유는 없을 듯 하고, 당장에는 혹시나 모를 사고에서 저를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는 그런 녀석이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그래도 무사고가 최고!!! 안전 운행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