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메모리 용량이 기본 16~32GB에서 64GB 이상으로 증가한 덕분인지 예전처럼 외장 메모리, MicroSD를 사용하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클라우드는 거부하고 스마트폰에 지금까지 촬영한 모든 사진을 저장하는 분들 정도나 외장 메모리를 계속 사용하는 정도일 텐데요!
저 역시도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에는 외장 메모리 슬롯 자체가 없고, 얼마 전 구매한 오즈모 포켓 정도에서나 사용하는 게 전부라 당장에 필요한 건 아니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자료 교환에는 USB 스틱보다 활용도가 높아서 새로운 외장 메모리를 구매해봤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SP(실리콘파워)사의 Superior A1 microSDXC UHS-1 Card 256GB 두 개!
몇 년 전 이 회사의 1TB M.2 NVMe를 구매해서 무척 만족했던 기억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과 함께, 요즘 어느 회사 제품이든 기본은 하지 않겠냐는 생각으로 구매를 해본 거죠!
외장 메모리라는 것이 디자인이 특별할 이유는 없을 테구요!
SD 리더기가 포함이 되어있었고, 256GB 대용량 메모리인 만큼 플랫한 디자인의 메모리입니다.
실리콘 파워는 대만 회사라고 알고 있지만 역시사 제조는 중국,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외장 메모리에 CE 인증 마크가 덩그러니 찍혀있는 건 처음 보는 듯하네요!
정식 수입을 통해 5년 보증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타사 메모리와 같이 정품 인증 스티커 같은 건 전혀 보이질 않았고 유통사 자체를 처음 보는 곳이라 "과연??"이라는 의문이 남기는 합니다! ㅋ
실리콘 파워 Superior 외장 메모리는 4가지 모델로 구분이 되는 듯하던데요.
제가 구매한 건 가장 저렴한 Elite 바로 위 제품, 제품 안내에는 읽기 최대 100MB/s에 쓰기 80MB/s라고 안내가 되어있었는데 성능 기준에 근접을 하긴 하지만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삼성 제품을 불매 중이라 선택을 했지만 저는 사용을 하더라도 다른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애매한 성능!
물론 4K 영상 기록에 필요한 30MB/s 이상만 지원을 하면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만, 요즘 많은 분들이 불의는 참아도 불이익을 참지는 못하니 저 혼자 사용하는 수밖에요.
그렇다고 성능도 안 나오는데 극찬을 할 수는 없는 일이고 불매라는 건 약간의 불이익과 불편은 감수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정도로 이 리뷰는 마무리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