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마트폰만큼이나 새로운 스펙을 가진 보조 배터리는 무척이나 관심이 갑니다.
특히 지난주 예약 판매가 시작된 ZMI No.20 Powerbank QB826!
25000mAh라는 용량은 크게 인상적이지 않더라도 최대 200W라는 출력은 저걸 다 쓸 수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데요. 지난 6일부터 타오바오 등을 통해서 예약 판매가 시작이 되었지만 예약금을 지불할 방법이 없어서 어떻게 사야 하나 고민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예전 ZMI QB820이나 QB823은 중국 출시 후 우리나라에서는 중국 출시 가격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지난 주말 큐텐에 이 QB826이 중국 판매 가격 정도에 판매가 시작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 예약 판매 가격이 399위안(약 68,000원)이고 예약 판매 후 449위안(약 76,000원)에 판매가 되는 QB826이 큐텐에서는 배송비 포함 75,000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었구요.
여기예 오늘의 특가 할인과 누구나 받을 수 있는 5달러 쿠폰까지 사용을 하니 체감 가격이 훨씬 더 낮아져 버리네요!
저는 저기에서 쌓아둔 큐포인트와 큐머니까지 부어서 61,620원에 구매를 했는데요.
이번 주 초에도 저 오늘의 특가가 유지된다면 60달러 이상 8불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저도 월요일 새벽까지 기다려볼까 하다가 오늘의 특가가 유지될 거라는 보장이 없어서 일단 결제부터 마쳤는데요.
최근 듣보잡 100W 정도의 보조 배터리들은 간혹 볼 수가 있었지만 보조 배터리의 명가 ZMI에서 판매하는 고출력 보조 배터리라 보조 배터리 성능에 대해서는 크게 의심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그렇지만 유의하셔야 하는 것이 저 200W의 고출력은 샤오미 플래그쉽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나 유효한 출력입니다.
제품 안내 페이지에도 120W 출력의 USB-A포트는 샤오미 미 10 지존기념판에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분명히 안내하고 있구요. 샤오미 플래그쉽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라면 PD 지원 노트북과 같이 사용을 한다 하더라도 절반에 미치지 못하는 출력만 사용이 가능할 건 분명합니다.
미 10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저 역시도 저 출력을 다 사용한다는 건 무리구요.
미 10 프로가 50W로 유선 충전이 가능하니 최대로 뽑아 써도 약 130W 정도나 될까 싶네요!
보조 배터리의 출력이 아무리 높아도 기기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의 스펙이니 사용하는 기기의 스펙은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내상을 입지 않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