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껏 구성해 놓은, 스마트폰을 위한 스탠드형 & 에어팟을 위한 패드형 무선 충전기 조합이 애플 워치 6 라는 새 식구 덕분에 다시 한 번 변화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기기별로 제공되는 번들 충전기를 사용해서 그냥 주렁주렁 늘여놓아도 되는 거겠지만, 기왕이면 한 방에 깔끔하게 해결하는 것이 나을 수 밖에 없으니 약간의 지출은 감수할 수 밖에 없을 테구요.
올초에 동생이 애플 워치를 구매하면서 대신 구매해줬었던 3 in 1 무선 충전기는 알리나 타오바오 어디에서든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이었고, 흔하게 보이는 만큼 기능 상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었지만 사선 구조에서 애플 워치가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는 증상으로 결국 환불!
벨킨 등 고가의 제품들을 구매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가격이 만만찮고, 직구도 고려를 했었지만 당장에 투입(?)을 하여야 하니 국내 발송이 가능한 MANLAB의 3 in 1 무선 충전기를 구매해보게 됩니다.
"MANLAB 3 Way Wireless Charging Cradle Unboxing"
애플 워치를 받아들고 바로 주문을 하려고 보니 제가 주문할 시점에는 예약구매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의 제품이 판매 중이었고, 앞서 실패한 동생이 쓸 것과 제가 쓸 것까지 2개를 예약구매 할인으로 55,500원에 주문을 할 수 있었구요.
구매 당시에는 지난 주 월/화 정도에 발송이 된다는 안내였었지만 블랙이 먼저 입고되어 개별 발송을 해주신 덕에 조금 빠르게 수령해서 테스트 겸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정사각형에 가까운 제품 박스 전면에는 만렙 3 in 1 충전기 제품 사진과 브랜드 로고 정도만 인쇄가 되어있구요. 블랙과 화이트, 제품 색상에 따라 당연히 제품 인쇄도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KC 인증 정보와 충전 스펙 등 제품 정보를 볼 수 있었구요.
박스 내에는 충전기 본체와 USB-C to A 케이블, 그리고 간단 사용 설명서가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무선 충전기에 연결할 전원 어댑터는 포함이 되어있질 않아서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분들이라면 9V 2A의 QC 2.0 호환 충전기 이상을 연결하셔야 정상 사용이 가능할 겁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사용자들이라면 전원 어댑터 정도야 바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작년 아이폰 11 프로 이상에서나 포함되기 시작한 18W PD 충전기가 아니라면 별도의 충전기를 또 구매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을 듯 싶네요.
"MANLAB 3Way Wireless Charging Cradle
- 3개의 기기를 동시에, 그만큼 큽니다!"
무선 충전을 사용하면서 가능하다면 스탠드형 무선 충전기 위주로 사용을 해오고 있지만 만렙 3 in 1 무선 충전기는 상단에 애플 워치 충전을 위한 공간까지 이어지면서 일반적인 스탠드형 충전기보다 1.3~1.5배 이상 더 길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약간 길쭉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며칠간 사용을 해보니 블랙은 먼지가 너무 잘 달라붙는다는 단점이 보이구요. 화이트의 경우에는 이제 사용을 시작했지만 당장은 깔끔하더라도 아무래도 이염에는 취약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상단의 애플 워치 전용 충전 공간은 자성을 가지고 있어서 애플 워치를 거치하면 살짝 붙으면서 충전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자성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저 돌출된 부분 때문인지 조금 미끄럽다는 느낌을 지울 수는 없습니다.
전면에는 당연히 스마트폰을 거치하게 되구요. 후면에는 다시 에어팟 등 5W 이하의 무선 충전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무선 충전기들이 대부분 마찬가지겠지만 과열 보호나 이물질 감지 등의 기본적인 보호 기능도 모두 탑재가 되어 있구요.
스마트폰 충전은 최대 10W, 후면 패드는 5W, 애플 워치용으로는 3W 무선 충전이 할당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동시에 3가지 기기를 방전된 상태에서 충전을 하게 되면 전력이 조금 모자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9V 2A가 최소 전원 입력으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9V 3A 등의 QC 3.0 Ver.2와 어쩌면 호환이 될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별도의 팬은 없지만 전면 무선 충전패드 뒷쪽으로 송풍구들이 잔뜩 뚫려있구요. USB-C를 통해 전원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은 무척이나 반가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 번의 실패로 쪼그라든 내 가슴,
조마조마했지만 잘 되네???"
만렙이라는 브랜드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이런 충전기들은 중국 OEM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미 후기로 애플 워치 충전이 잘 된다는 건 확인을 했지만 올초에 한 번의 실패(?)까지 있어서 그런지 조마조마한 마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살짝 기대를 하며 애플 워치를 얹어보니 충전 표시는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올초 구매했던 제품도 충전 표시는 되면서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이었던지라 잠시(?) 방치해보니 75%에서 100% 충전 완료!
메인(?)인 애플 워치가 충전이 잘 되니 아이폰과 에어팟 프로도 올려봅니다!
방전된 상태가 아니라서 그리 심한 발열도 없었는데요. 아이폰의 7.5W 급속 무선 충전과 에어팟 충전까지도 별다른 문제 없이 동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면 하단에 LED 3개로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이 상단의 애플 워치 / 중앙이 스마트폰 / 우측이 후면 무선 충전 패드의 충전 알림입니다.
무선 충전의 특징이라면 잠깐 잠깐 여유가 될 때 올려둬서 충전을 한다는 걸 텐데요.
방전된 상태에서 2시간 이상 장시간 충전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런지 장담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는 3가지 기기의 동시 충전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기능은 만족, 그런데 알리에서도 파네??? ㅋ"
충전 성능은 충분히 만족스럽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들보다 책상 위 공간을 조금 더 차지하는 건 어쩔 수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후면 5W 무선 패드 덕분에 더욱 부피가 있어 보이는데, 이렇게 후면으로 배치된 형태보다는 측면으로 조금 더 길게 배치가 된 제품이 조금 더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되구요.
그리고 빠른 배송을 원해서 국내에서 구매를 하긴 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알리에서도 같은 제품이, 그리고 디자인 면에서는 조금 더 나은 제품들이 보이기도 하더군요!
저는 예약구매로 구매하면서 알리 판매 가격과 큰 차이 없이 구매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배송비 포함하면 가격 차이가 조금 벌어지게 되니 필요하신 분은 잘 판단해서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로고 외에 디자인은 100% 동일하지만 충전 성능까지 동일할 거라고 장담 할 수 없는 알리익스프레스이니만큼 거기에 대한 리스크도 고려를 하시구요!
충전도 잘 되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했으니 다행이지만, 애플 워치 같은 건 구매하지 않을 거라 생각하며 에어팟 프로에나 쓰려고 구매했던 Anker 무선 충전 패드가 자꾸 눈에 밟히네요! 이제 저건 어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