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블랙 프라이데이도 무사히 넘겼지만(?) 결국 끌린 제품이 있어 오랜만에 미국 아마존 직구에 나섰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무선 인터넷 공유기인 Asus RT-AX92U!
지금도 몇 년 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구매했던 Asus TM-AC1900을 잘 사용 중이지만, 작년부터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에 채용되기 시작한 WiFi 6(802.11ax)를 제대로 체험해보고자 꽤 오랜 시간 고민 끝에 결국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마존의 원래 판매 가격은 USD 228.39였지만 잠시간의 핫딜로 USD 199.99로 할인이 되었고, 여기에 KB카드 해외 직구 10% 할인 행사에 힘입어 용기를 내어본 건데요.
처음 계획은 3월 초에나 만나볼 수 있을까 했었지만 순간의 실수(?)로 1주일짜리 아마존 프라임 트라이얼을 결제해버렸고, 덕분에 주문 후 다음 날 배대지 도착, 마침 출근 시간에 도착한 배송비 결제 문자에 빠른 결제로 주문한 지 만 5일도 되지 않은 어제(2/27, 금) 오후 택배가 도착을 했습니다! ㅡ.ㅡㅋ
오랜만에 미국 직구라 배송대행은 이하넥스의 더빠른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최근 땅콩 총수 일가의 행패를 보면서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거라 탈퇴를 해버렸던 걸 까맣게 잃어버린 순간의 실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걸 아마존 배송 시작된 후에서야 깨닫게 되다니!! 정말 요즘 나이가 들어가고 있다는 걸 여기서 또 실감하네요!!! ㅠㅜ
어쨌든 이리 빠른 시간에 받아볼 거라고는 기대하진 않았었는데요.
일단 실수(?)는 잊고!! 이번 주말은 이 Asus RT-AX92U와 기존에 사용하던 TM-AC1900(RT-AC68U로 펌업)을 비교해보며 WiFi 6가 체감될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지금은 아이폰 11 프로 정도만 WiFi 6를 지원하고 있지만 앞으로 구매할 플래그쉽들은 전부 WiFi 6를 지원할 테니 예전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건지도 확인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사용 중인 랩탑의 랜카드도 교체를 해야 할 테구요.
속도 면에서는 WiFi 5 공유기와 큰 차이가 없다고는 합니다만 새로운 규격인 만큼 분명 나은 점이 있을 거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