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WWDC에서 iOS 13 & iPadOS 13 등이 공개된지 벌써 2주!
저를 포함 많은 분들이 새롭게 발표된 iOS 13 & iPadOS 13을 먼저 설치해서 실사용을 해보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메이저 버전의 베타이지만 의외로(?) 잔버그 외에는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 않아서 지금도 사용하려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2주 전 공개 직후에는 윈도우 PC 사용자들은 3uTools나 VMWare 등을 사용한 우회 설치법으로만 설치가 가능했지만 iOS 13 & iPadOS 13의 첫 번째 업데이트가 배포되는 오늘, iOS 13 & iPadOS 13 개발자 프로파일 또한 유출이 되었습니다!
▶ 프로파일 다운로드 : https://betaprofiles.com/ios13
개발자 프로파일을 설치한다는 건 OTA 업데이트로 간편하게 iOS 13 & iPadOS 13 베타를 설치해볼 수 있다는 건데요!
아이폰/아이패드의 사파리를 이용해서 위 원출처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개발자 베타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프로파일 설치 후 안내 메시지에 따라 재부팅, 그리고 설정 → 일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확인하시면 오늘 새롭게 릴리즈된 iOS 13 & iPadOS 13 Developer beta 2를 OTA로 설치하실 수 있구요!
설치되는 기기에 따라 OTA 용량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제 경우 아이폰 XR은 600MB 정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는 650MB 정도로 표기가 되었구요!
버그? 아직 모르겠습니다!
본격적인 실사용은 포스팅 후 내일 날이 밝아야 시작을 할 테니 지금에서야 당연히 확인이 불가능하구요!
최소한 이 개발자 프로파일을 이용해서 iOS 13 & iPad OS 13 Developer beta 2를 처음 설치한다 하더라도, 지난 번 공유되었던 윈도우 CMD나 3uTools로 설치할 때와 같은 FACE ID나 설정 메뉴 일부 접근 불가 등의 버그는 당연히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베타는 베타죠!
이전에 없던 버그가 발생을 할 수도 있으니 iOS 12 사용자분들은 꼭 풀백업 후 이 베타로 업데이트 해보시는 걸 추천하구요!
사용 중 특별한 버그 등이 발견되면 다시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