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이라는 업체를 통해 처음 배송대행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미국 센터들 외에는 가격 경쟁력 문제로 거의 이용을 하질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 많은 물품들을 구매하는 몰테일 중국 센터의 경우에는 지금은 가격이 조금 내렸지만 여전히 다른 배대지들 대비 50% 이상 비싼 상황이라 더더욱 이용할 일이 없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지난 미국 배송대행으로 제 등급이 다이아몬드로 오른 모양입니다? 쿠폰함을 보니 못 보던 쿠폰이! ㅎㅎㅎㅎ
무려 US$10이나 되는 등업 쿠폰, 마침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 결정을 할 때 쯤이라 강화유리와 케이스를 급하게 구매해야 했는데 쿠폰을 썩힐 이유가 없으니 당장에 몰테일CN, 몰테일 중국센터로 필요한 물품들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몰테일 까페를 봐도 분위기를 알 수 있지만 중국 배송대행은 기존 회원들도 거의 이용을 하질 않죠! 그래서인지 센터의 업무 처리도 무척이나 느리고, 재촉에 재촉을 거쳐서야 겨우겨우 입고 받고 발송 받고! ㅠㅜ
거기에 요즘 중국발 물품들은 통관이 무척이나 오래 걸리기에 지난 26일에서야 배송대행 신청 열흘 만에 겨우겨우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몰테일 중국 센터, 예전과 서비스가 좀 달라진 모양입니다? 박스 자체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내부에는 아무런 완충도 없이 물품들만 차곡차곡 쌓여있습니다. 마지막 이용했을 때만 하더라도 에어캡 한겹 정도는 둘러줬었는데요!!
포장이야 어쨌든 간에 아이패드 프로 강화유리와 케이스부터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극찬(?)을 하던 ESR 제품을 구매를 , 완충이 전혀 되어있지 않은 포장이라 강화유리가 멀쩡한지부터 확인을 해보니 역시나 대각선으로 쭈욱~ 깨져있네요! ㅠㅜ
2015년 초에도 아이패드 에어용 유리를 주문했었는데 그 때도 마찬가지였단 말이죠!
그나마 2장을 주문을 했기에 멀쩡하던 유리로 일단 부착을 하고 몰테일에 문의를 남길 수 밖에요! 깨지는 것도 US$500 이하는 무조건 보상한다는 무조건 기부 보상제를 운영하는 몰테일이니까요!!
아래 시간 테이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0여년 몰테일 이용하면서 피드백은 가장 빨랐습니다! ㅡ.ㅡㅋ
구매가격+배송비 차액 or 재구매 & 재발송 선택지 중에서 당연히 재구매 & 재발송으로 요청을 했구요. 배송대행 신청서만 작성을 하면 재구매해서 보내준다는 답변이!!
그렇지만 이런 답변이 중요한 건 아닌데요.
여전히 미국만 고객들이 몰리고 다른 배대지들은 가격 경쟁력 때문에 서비스 이용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최소한 검수라도 제대로 되었더라면 제가 처리를 하면 되는 부분이었는데요.
배송받은 박스도 멀쩡했고, 내부의 강화유리 포장도 멀쩡했던 걸로 봐서 이건 분명히 중국 내에서 판매자가 보낼 때 문제가 발생한 거라고 생각을 해야 하는 거라서요.
무조건 보상을 받으니 된 거 아니냐 하실 수도 있지만 글쎄요!
다른 제품들은 다 뜯어서 검수를 했음에도 저 제품만 검수가 없었고, 그리고 그 제품만 파손이었으니 이건 몰테일 서비스 미흡이라고 밖에 생각이 되진 않습니다.
어차피 예비로 보관을 할 강화유리라지만 이제 또 내일부터 몰테일 중국 센터는 내년 1월 1일까지 연휴이고, 다음 주에나 받을 수 있으면 다행인 거겠죠.
거의 2년 반 만에 몰테일 중국 배송대행, 쿠폰이든 뭐든 그냥 이용하던 배대지 이용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만 계속 나네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