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공홈에서 주문 취소 버튼을 누르고 난 후, 아무래도 이 미패드4는 인연이 아닌 건가 하는 생각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일단 늦어진 거 다시 공홈에서 구매를 하는 것 보단 큐텐이나 오픈마켓에 뜨는 걸 기다렸는데요.(큐텐에는 이미 떴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단 거르는 판매자라........)
다른 판매자들도 물량을 확보한 건지 지난 주말부터 큐텐은 물론 국내 오픈마켓에도 검색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큐텐에서는 LTE 버전의 경우에는 샤오미뉴스가 제일 빠른 판매를 시작한 건 맞구요. 그 뒤를 이어서 T2K(타오투코리아)와 리치가인 등 다른 업체들 역시 리스트업 되었습니다.
▶ 미패드4 LTE on xiaominews : https://qoo.tn/AC8cHQ/Q107944645
▶ 미패드4 LTE on 리치가인 : https://qoo.tn/AK8cHQ/Q107944645
※ 위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구매시 구매 금액의 차이는 발생하지 않지만 저에게는 소액의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지급받은 리베이트는 블로그 운영 및 리뷰 제품 구매로만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별로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사용하면 보통 27만원 후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한 걸로 보였습니다. 물론 현금으로 페이코 충전 결제를 하면 3% 정도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구요.
그리고 각 포털 쇼핑 검색 및 다나와나 에누리에서도 검색이 되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구매했던 일요일 기준으로는 다음 쇼핑에서 검색된 미패드4(LTE가 옵션으로 포함된)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이런 포털의 쇼핑, 최저가 검색은 제휴 할인율이 수시로 변경이 되니 그 때 그 때 확인을 해보셔야 하구요. 어떤 구매 조건이 더 유리한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시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미맥스3 가격과 구매방법 비교해보면서 작성된 글이지만 뭐 미패드4라고 해서 다를 건 없죠! ㅡ.ㅡㅋ
저는 이미 카드실적을 채우기 위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매해버렸기 때문에 큐텐 보다는 오픈마켓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구요. 공홈 미패드4가 취소되면서 환불된 금액을 모두 여기로 부어버렸습니다.
구매해뒀던 문화상품권은 모두 스마일캐시로 전환(문상신공이라고 하죠)해서 다음 최저가로 검색된 옥션 T2K의 미패드4 LTE를 구매를 했구요.
아래 구매금액은 298,190원이 찍히지만 문상을 약 7.5%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를 했었기 때문에 약 274,000원 정도에 구매를 한 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했을 때보다 몇 천원 더 비싸게 구매를 한 걸 수도 있지만 카드실적을 충족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이득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스마일캐시 아래에 스마일페이 1,000원 결제가 또 보이죠? 스마일캐시로만 전액 결제를 해버리면 물품 구매시 스마일캐시가 적립이 되질 않더라구요. 그 적립을 받기 위한 꼼수 아닌 꼼수인 거죠. ㅡ.ㅡㅋ
처음 공홈 구매를 했을 때 부가세나 배송대행비 포함 약 29만원 정도 소요될 거라 계산이 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하게 된 거구요.
제품 출시가 되면 빠른 리뷰를 위해 공홈에서 구매해보려 노력을 해왔었는데 이제는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이렇게 편하게(?) 구매를 하는게 더 낫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ㅡ.ㅡㅋ
올 상반기 미6X부터 시작해서 미8SE까지 물 먹었었고, 미패드4 LTE는 결제까지 했었지만 발송이 되질 않아서 이 사단이 난 거니 말이죠.
아직 물량이 부족한 걸로 보이긴 합니다만 어찌되었든 판매가 시작이 되었으니 가격은 조금씩 조금씩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급하지 않은 분들은 후기를 보고 결정을 하셔도 늦지 않을 듯 하구요.
어제 중국 포럼을 보니 미패드4 LTE 모델은 전화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이걸 확인해보려고 빨리 지르고 싶었던 건데요 ㅠㅜ), 거기에 스냅드래곤 660이니 VoLTE도 가능할 확율이 높고..... 어쩌면 그 활용도는 점점 더 올라가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지난 번 공홈에서 미패드4 LTE 지르면서 구매했던 악세사리들도 어제 모두 도착을 했으니까요. 이제 미패드4 LTE만 잘 도착을 하면 되겠네요! 곧 미패드4 LTE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