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광풍 속에 끝 간 데 없이 치솟던 그래픽카드 가격!
코인 광풍이 끝난 지금은 가격이 조금 내려갈까 싶었지만 여전히 고성능 그래픽카드 가격은 일반 사용자들이 쉽사리 접근할 수 없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들이 그런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것도 아닌데 이제는 20만 원대 이하의 일반 그래픽카드도 제대로 찾아보기 힘든 시절이 되어버렸고요.
물론 이런 코인 광풍 속에 사용하던 그래픽카드는 고점에서 날름 팔아먹기도 했었지만 아무래도 PC에 그래픽카드가 없으니 뭔가 허전한... 이제는 윈도우 PC로는 동영상 작업도 하질 않으니 굳이 그래픽카드가 필요 없기도 하지만 지난 알리 익스프레스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예전에 사용하던 RX570과 비슷한 성능의 RX580 8G 그래픽카드가 리스트업 되어 일단 질러버렸습니다!
지난번 알리 익스프레스의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도 나름 준수한 할인 행사였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77,000원으로 올라온 그래픽카드를 이런저런 할인으로 최종 가격 5만 원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었으니 서브용 그래픽카드로는 충분히 구매할 만한 가격이었던 듯하고요.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오른 듯 하지만 곧 신년 세일이 또 진행이 될 테니 일반적인 PC용 그래픽카드가 필요했던 분들은 미리미리 장바구니에 담아두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구매 후 거의 2주 정도만에 배송이 되어왔는데요!
중국 코로나 봉쇄와 우리나라 화물연대 파업으로 조금 지연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지만 알리 익스프레스는 연일 밀려드는 물량 때문인지 비교적 빠르게 처리가 되었고요.
채굴장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재생했을 거라 생각되는 그래픽카드지만 마치 새 제품과 같이 깨끗한 모습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1 x HDMI, DP, DVI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듀얼 모니터 구성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였고요.
처음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모니터를 연결하니 DP만 출력이 되어서 일단 AMD 드라이버부터 올려보니 RX580으로 제대로 인식이 되고, DP & HDMI 듀얼 모니터 출력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정상 제품은 아닐 테니 이제는 얼마나 버텨줄는지가 관건이긴 할 텐데요!
굳이 이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이유는 없으니 다시 탈거해서 집이나 동생네 등 PC 테스트할 때나 써먹으면 그만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하다 하다 이제는 그래픽카드까지 중국에서 직구를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어색하긴 한데요.
지난 블프에 이 그래픽카드와 AMD 5000번대 CPU까지 구매하신 분들은 저렴하게 세컨드 PC를 얻으실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일단은 당분간 테스트 겸 사무실 PC에 장착된 상태로 사용을 해볼 텐데요.
사무실에서도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등 그래픽 가속이 필요한 작업을 간혹 할 때가 있으니 내장 그래픽 대비해서는 아무래도 성능이 조금 나아질 거라 믿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