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요즘은 정말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하죠?
특히나 큐텐이나 알리 익스프레스는 배송비까지 대부분이 포함이 되어있음에도 단일 품목의 경우에는 원산지 국가에서 직접 구매해서 배송 대행 등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 역시도 어느 정도 금액이 되는 제품들은 큐텐과 알리익스프레스부터 살펴보고 그때 그때 조건에 맞춰서 구매하는 편인데요.
지난 설 연휴에 큐텐을 통해서 구매했던 Baseus 17 in 1 USB-C 도킹 스테이션!
우리나라보다 연휴가 길었던 중국 연휴가 끝이 나고 이번 주 초 드디어 셀러가 발송을 해주더군요!
요즘 큐텐은 큐익스프레스(Qxpress)라는 물류망으로 배송이 진행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23일 배송 출발해서 24일 인천 세관에 도착했다는 정보까지는 올라왔습니다.
1월까지만 하더라도 중국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은 통관 문제 때문에 무척 힘들었었는데요.
최근에는 통관은 길어야 이틀 정도, 우리나라 택배도 곧 배송이 시작되어야 하지만 CJ대한통운 앱에서 꿈쩍도 하지 않아서 확인을 해보니 세관에서 통관정보 자체가 조회가 되질 않더군요!
간혹 송장번호가 아닌 다른 물류번호로 통관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서 제 통관 고유부호로 통관이 신청된 모든 제품을 확인해봐도 지난주 알리에서 배송된 제품들을 제외하고 저 제품은 전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어제까지도 같은 상황이라 셀러에게 문의를 해두긴 했지만 아직 묵묵부답인 상황이구요.
작년 말 다른 국가에서 발송되는 제품을 구매했을 때도 저 큐익스프레스 배송정보가 정확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거기에 한 술 더 떠서 예전 알리 익스프레스처럼 도착하지 않은 제품을 세관에 도착했다고 정보를 올리는 뻥 송장까지 만들어내는군요!
저 큐익스프레스는 큐텐의 자체 물류망이라고 생각을 해야 할 텐데요.
큐텐이라는 플랫폼 자체가 그리 신뢰할만한 플랫폼은 아니지만 이제는 알리 익스프레스보다 품질이 더 나빠지는 듯하네요!
이제 알리 대비 유일한 장점이라면 한글로 상담 가능한 고객 센터 정도? 물론 이것도 얼마나 갈런지 모르겠습니다만........
큐텐 구매 시 배송 정보는 잘 확인하셔서 직구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피해, 조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전 이 주문 건이 제대로 배송 조회가 되질 않아서 다른 제품들을 받아보질 못하고 있네요!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