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을 선호하긴 했지만 집 외부에서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서 오랜 만에 중고차를 들인 지금에서야 본격적으로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GPS 수신 오류 문제로 몇 가지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를 테스트해보면서 결국 정착한 건 샤오미 20W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 충전이 빌트인 된 아이폰은 물론이고 서브로 사용중인 미9까지 완벽하게 지원이 되는 충전 거치대이다보니 기능적으로는 전혀 불만이 없지만, 아래에서 보시다피시 송풍구 거치형이다보니 아무래도 위치를 잡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무선충전 거치대에 동봉되어있던 서포터 정도를 센터페시아 측면에 부착해서 사용을 해도 되겠지만 거치대 무게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의 무게까지 양면 테이프가 감당해줄 거라고 믿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구요!
이 샤오미 무선충전 거치대의 다른 분들 후기에 간혹 등장하는 신지모루 송풍구 거치대 중에 이 거치대의 포지션을 바꿔줄 수 있도록 해주는 에어업 거치대가 있어서 장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4900원 + 무료배송! 간단하게 송풍구 거치대와 이를 연결해주는 연상부품 정도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샤오미 차량용 거치대에 아이폰 11 프로를 사용하면서 거치대가 쳐진다거나 하는 증상은 없었지만 이보다 더 무거운 폰들을 사용하는 분들은 거치대를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 이 신지모루 송풍구 거치대를 사용하기도 한다는 후기들을 종종 볼 수도 있습니다!
처음 계획은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송풍구에서 거치대를 위쪽으로 위치를 옮겨 카오디오와 송풍구간의 간섭을 최대한 줄이면서 네이게이션을 보는 것도 좀 더 원활하게 해볼까 하는 거였는데요!
샤오미 무선충전 거치대를 이 에어업 거치대에 부착하기 전, 다른 분들의 후기와 같이 송풍구에 신지모루 거치대가 튼튼하게 고정이 된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기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에어업 부품을 장착한 상태에서 샤오미 무선충전 거치대와 폰까지 거치를 하다보니 처음 계획과는 다르게 거치대가 자꾸 쳐지는 걸 볼 수가 있었는데요!
아무리 고정을 해봐도 차량 이동시 흔들림 등을 완벽하게 커버하지는 못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더군요!!
그래서 결국 샤오미 거치대를 위쪽으로 거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에어업 거치대의 방향을 아래쪽으로 바꿔서 사용을 하는 수 밖에는 없을 듯 하더군요!
무게 중심이 아래 쪽으로 가서인지 이 상태에서는 처음 세팅해둔 상태에서 거치대가 움직인다거나 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구요! 거의 일주일 이상 주행을 하고 있음에도 처음 상태 그대로!!
어차피 주행 중에 네비게이션을 쳐다보는 것 보다는 단속 카메라나 교통체증의 음성 안내를 듣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그나마 시선이 덜 가는 지금 세팅이 더 나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전형적인 자기합리화인 것 같기도 합니다만!! ㅡ.ㅡㅋ
정히 위쪽으로 옮기고 싶다면 대시보드형 거치대를 사용해도 무방할 테니까요!
신지모루 에어업 거치대, 4900원이라는 가격이상의 만족감이 드는 건 확실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