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 스마트폰!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 거기에 지금은 정식 출시 기기가 아니더라도 약간의 수고(?)를 감수한다면 VoLTE까지 사용이 가능해서 사용폭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샤오미 스마트폰들이 가지는 공통적인 약점이 하나가 있죠!
바로 액정과 카메라, 사용된 유리가 어떤 제품들인지는 모르겠지만 과장을 조금 보태면 바람만 불어도 스크래치가 생기는??? 그래서 샤오미 스마트폰 좀 써봤다 하는 분들은 강화유리를 씌우기 전에는 아예 실사를 하지 않는 모습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그나마 저는 보통 폰 구매와 동시에 타오바오를 통해서 강화유리를 구매하기에 폰 도착과 거의 엇비슷하게 받아서 부착 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포코폰의 경우에는 너무 급작스런 출시였을까요? 출시된지 시간이 꽤 지났음에도 쓸만한 강화유리가 보이질 않고.... 매일같이 검색을 해보다가 액정 전체로 붙는 풀점착 풀커버 강화유리가 있어서 지지난 주에 수령해서 사용 중입니다.
이런 풀커버 강화유리, 제대로 시장에 풀린다면 장당 천원을 안 하는 물건인데요! 다른 제품이 없으니 울며겨자먹기로 장당 2천원 정도는 주고 구매를 한 거 같네요! ㅠㅜ
일반 강화유리에 들뜸방지액 정도 사용을 하는 거라면 진즉에 사용을 했겠지만 풀점착 되는 강화유리들은 아래와 같이 유막도 없고 도트도 없고! 거기에 일반 강화유리처럼 주변부가 뜨는 것도 보이질 않으니 코팅은 조금 불만족스럽지만 그냥저냥 쓸만한 듯 하네요.
일전에 다른 스마트폰들에 사용하던 6D 강화유리들 보다는 아무래도 조금 자주 닦아줘야 하는 불편은 있습니다만 대신 이 강화유리가 좀 더 튼튼한 느낌이 있어서 조금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할 듯한 느낌이구요.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투과성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풀커버 강화유리는 측면이 살짝 가려진다는 문제는 여전하구요. 특별히 불편한 부분은 없지만 예민한 분들은 이런 강화유리는 자제를 하시는게 맞겠죠!
그리고 곧 이 강화유리의 저렴이 버전들도 판매가 시작이 되었구요. 여분으로 구매한 강화유리들은 장당 900원으로 지난 주 일요일 택배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구매한 유리나 이 900원짜리 강화유리나 같은 유리인지라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구매해보고 싶다면 이 900원짜리 강화유리를 구매해보시구요.
타오바오 직구가 힘든 분들이라면 시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D Glass(또는 6D Glass) 정도로 검색해보면 아마 구매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카메라 렌즈 보호 유리 또한 무척이나 약한 것이 샤오미 스마트폰이죠! 타오바오를 통해서 카메라용 강화유리 또한 구매를 했습니다.
5장이 핫 세트이고 3천원쯤 주지 않았나 생각이 되는데요.
패키지야 다 거기서 거기고 사이즈 딱 들어맞고 카메라 실행해도 이질감 없고!! 이제 보호만 잘 해주면 되는 겁니다? ㅎㅎㅎ
받아볼 때부터 외관 불량이 조금 있어서 마음이 조금 아팠습니다만 어차피 케이스 씌우면 보이지도 않는 부분이고 지금은 그냥 잊고 즐겁게 사용 중입니다.
이제 보호할만큼 다 보호했다고 생각이 되니 더욱더 열심히, 그리고 사진이나 영상 등 리뷰에 보강할 부분들 준비를 또 하면 되겠죠!
물론 쓰다가 액정이 깨지거나 한다면 부품을 구해서 교체하면 될 문제입니다만 이런 조금의 투자가 더 큰 지출을 막아줄 수도 있으니 카메라 까지는 무리더라도 액정 정도는 꼭 강화유리 부착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포코폰도 GSMArena 정보로는 고릴라 글래스3라고 정보가 나옵니다만 글쎄요!! 제가 보기엔 이 포코폰 액정 또한 바람만 불어도 스크래치가 나고도 남을 듯 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