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밤, 무언가에 홀린듯 일본 아마존(일마존)에 주문했던 에어팟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월요일이 되자 배송 예상일자가 하루 당겨져서 어제(2/7, 수요일)쯤 도착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만 결국 처음 안내 받았던 날짜데로 화요일 픽업되어서 오늘에서야 도착을 했네요.
일마존 글로벌 프리미엄은 DHL에서 담당하나 봅니다. 픽업되고 어제까지만 하더라도 배송 예정일은 어제까지 였었는데요. 수요일 새벽 4시쯤 비행기에서 내린 에어팟이 당일 통관에 부산까지 내려오긴 아무래도 힘들었던 거죠!! ㅡ.ㅡㅋ
박스가 꽤 크다는 후기들은 여러 번 봤습니다만 실제로 받아보니 정말 크더군요. 미리 구매해뒀던 에어팟 케이스 박스를 보면 크기가 짐작이 가시겠죠? 물론 에어팟 박스야 저 케이스 박스보다 크겠습니다만!!
박스 안에서 덜컹 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에어팟이 안전할까 싶었는데요. 골판지를 베이스로 래핑이 되어서 영수증과 함께 잘 고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애플 악세사리들은 보증기간 확인 어렵기 때문에 영수증을 잘 보관해둬야 하는 건 알고 계시겠죠? 잊어버리기 전에 저 영수증은 잘 챙겨둬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주문금액이 16,762엔(JPY)라 원화로는 여러 수수료 포함해도 17만원은 넘지 않을 걸로 예상을 했었는데요. 월요일 배송 준비와 함께 결제된 금액은 171,386원! 신한 체크카드를 사용했구요, 월요일부터 엔화가 조금씩 오르고 있어서 그 영향을 받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ㅠㅜ
그래도 애플 공홈가 219,000원이나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인 건 확실하구요.
이런 저런 이벤트나 포인트 등으로 15만원대 이하로 구매하신 분들이 진정한 승자이긴 합니다만, 이 정도 금액이라도 충분히 납득은 갑니다. DHL 프리미엄 배송비가 760엔이라는 것도 상당히 인상적이었구요. ㅋ
곧 무선 충전이 가능한 에어팟 2세대가 나온다고 하죠! 그래서 이제는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적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저도 2세대가 나오면 구매를 해볼까 하다가 그냥 구매를 해버린 건 무선 충전이 딱히 의미가 없겠더라구요.
무선 충전이 편한 건 사실입니다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탠드형 무선 충전기에서는 당연히 충전이 어려울 테고, 지금까지 출시된 벨킨 부스트업이나 모피 충전패드, 또는 제가 구매한 RAVpower 충전패드에서 에어팟 충전 케이스가 충전이 될런지!!
설마 20만원은 훌쩍 넘는다는 전설(?) 속의 애플 에어파워인가 머시기에서만 충전된다면 그 또한 난감한 일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2세대가 1세대와 같은 가격이라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갔다면 조금이나가 가격은 오르지 않을까 싶구요. 지금 구매하는 가격 정도라면 어느 정도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고민 중이시라면 핫딜 뜨면 얼른 지르세요!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라는 고언(?)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구매였습니다. ㅋ
급한 분들이라면 조금 비싸긴 합니다만 큐텐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하구요!!
▶ 에어팟 일본판 큐텐 링크 : https://www.qoo10.com/su/402210968/Q107944645(쿠폰가 US$170)
▶ 에어팟 중국판 큐텐 링크 : https://www.qoo10.com/su/402412651/Q107944645(쿠폰가 US$167)
※ 이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구매하시는 금액은 차이가 없지만 저에게는 일정 금액의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지급된 리베이트는 이 포스팅과 같은 리뷰에 사용이 되구요. 큐머니 등을 이용하실 수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해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