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구매한 건지 기억도 나질 않지만 동생에게 쓰라고 건네줬던 삼성 마이크로SD 카드가 인식이 되었다 안 되었다 한다고 합니다.
제 기억에 남아있는 건 삼성 마이크로SD를 구매했던게 2014년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에서 직구한 건데 말이죠(구매기록 확인해봐도 이 모델 구매한 건 직구 뿐이네요)! 미국에서 직구한 제품이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저도 긴가민가해서 일단 문의부터 해봤습니다.
요즘은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지고 가야 한다는 후기들을 봤습니다만, 삼성 메모리 A/S 전문 센터(삼성SSD전문센터, 070-8250-2646)가 따로 있는 걸로 알고 있어서 바로 연락을 해봤죠.
외장메모리 카드라고 말씀드리고 증상 설명, 그리고 모델 번호 불러주니 서비스가 된답니다?(여기서 다시 혼돈의 도가니, 대체 저건 어디서 산거냐~! ㅋ)
그리고는 바로 MMS로 택배발송 안내가 전송되어 왔습니다. 어느 택배회사던지 착불로 발송을 해주면 확인 후 교체가 된다고! 물론 데이터는 보증 받지 못합니다.(폰을 초기화해버려서 메일함에 동기화된 걸로)
지난 월요일(7월 31일) 전화 문의 후 바로 우체국 착불로 발송을 했구요. 화요일 다시 한 번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고 새 제품으로 교환발송 된다는 안내 전화가 오더군요. 그리고 수요일(8월 2일) 우체국을 통해서 새제품으로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삼성 외장메모리는 10년 제한 보증이니 아직 7년 정도는 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을 듯 하구요. 어차피 외장메모리라는 저장매체는 쉽게 고장이 나는 제품이니 데이터 백업에는 더 신경을 써야 할 듯 합니다.
동생은 에러 메시지 여러 번 보더니 이젠 외장메모리 안 쓸 거라고 하던데, 이 교체 받은 외장메모리의 운명은 어찌될런지 알 수 없네요. 요즘 레트로 게임기 세팅에 재미가 붙었으니 거기에나 쓰는게 어떨까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저는 택배를 이용해서 처리를 했습니다만 외장메모리 제품마다 처리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먼저 문의 후에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블랙박스에 사용하던 메모리라면 1년 제한보증이라니 이 부분도 명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