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크리스마스.. 외출도 없이 PC를 붙잡고 있던 네티즌들에게...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일 듯 했던 베네수엘라發 MS스토어 대란..!
결국은 헤프닝으로 끝이 나고.. 월요일이 되자마자 구매자들에게 환불 메일이 도착을 했습니다.. ㅠ.ㅜ
스토어 가격 오류에 대한 건은.. 일방적인 취소가 가능하다고 약관상에 명시되어 있기에.. 잠시 모두들 만수르가 된 듯한 단꿈에 빠질 수 있었던 재미난 이벤트(?)였죠...!
저 또한 2번 환불메일(?)과 함께.. 당시 구매했던 MS 윈도우즈 10 프로페셔널은 모두 승인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아직 미입금이긴 합니다만.. 1월 9일 이후 입금이 될 거라고)...
윈도우즈야 모두 취소/환불 절차가 끝이 난 듯 합니다만.. 아직 MS Office 제품군의 경우에는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네요...
먼저 당시 구매했던 Office 365 Personal 5년치... 아직 멀쩡히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블프에 구매했던 윈탭에 설치가 되어 있는... ㅡ.ㅡㅋ
이 뿐만이 아니라... MS Office 2016 패키지 제품들 역시.. 구매내역에도 "완료"로 살아있으며.. 계정에 귀속시켜둔 상태라 Office 계정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피스의 경우에는 계정 귀속없이 구매한 하신 분들은 이미 취소가 되신 듯 하던데.. 아무래도 계정 귀속분에 대해서는 아직 처리가 되질 않는 듯 하네요...
물론 MS에서 전체적인 취소/환불을 공지한 만큼.. 계속 사용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보름이 지난 지금시점까지도 멀쩡한 걸 보면.. "혹시나" 하는 기대 또한 가지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ㅎㅎㅎ
과연 2016년 크리스마스 베네수엘라 MS스토어 대란은.. 산타크로스 할아버지의 선물이 될 것인지... 그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