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 우리나라 전체가 들썩였던 베네수엘라 MS스토어發 윈도우10/오피스 대란... 결국은 오늘 환불 메일이 도착을 했습니다...
베네수엘라 MS스토어 Care팀 명으로 발송이 되었고.. 아직도 결정된 바가 있니 없니 하는 찌라시 기사들까지 난무하는 상황이지만.. 전량 취소/환불은 확실히 결정이 된 듯 합니다...
아래는 저에게 도착한 메일 원본입니다.. 스패인어라 아무래도 좀... ^^
이 메일을 구글 번역으로 번역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친애하는 고객,
우리는 당신이 베네수엘라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웹 사이트를 만든 순서대로 사건을 감지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웹 사이트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또한, 구매를 완료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서 유효한 결제 주소와 배송이 있어야합니다. 구매는 위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음 72시간에서 구매 및 취소 라이센스의 반환을 만드는 것, 환불 금액에 대해 3 ~ 7 일 사이에 기다려주십시오 계정에 나타납니다. 이미 제품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당신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것을 제거해야합니다.
새로운 주문을하려면 신용 카드 또는 기타 결제 수단을 결제의 국가와 일치하여 Microsoft 스토어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위치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케어 팀
즉 아직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72시간 이내에 라이센스 회수.. 그리고 환불에 들어간다는 거겠죠...!!
저도 아직까지 오피스는 전량 살아있어서 조금이나마 희망을 걸어봤습니다만.. 도착한 메일을 보니 헛된 꿈(?)은 완전히 접어야 할 듯 하네요.. ㅠ.ㅜ
그렇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 잠시나마 만수르(?)가 된 듯한 기분을 느껴봤으니 뭐.. ㅎㅎㅎㅎ
모든 프로세스는 자동으로 이루어질테니... 괜히 라이브챗으로 MS 상담사들 괴롭힐 필요는 없으실 듯 하네요...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