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또한 12월 31일 일요일, 오늘이 휴일이겠습니다만 샤오미 미A1 오레오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미A1을 출시하면서 얘기했던 연내 오레오 업데이트 약속은 지킨게 되겠죠? (올해 안 될 거 같아서 어제 새벽에 글 썼드만 이 무슨 ㅠㅜ)
업데이트 내용은 보안 업데이트나 기타 버그 픽스할 때와 동일했습다만 용량이 무려 1107.4MBytes! 오레오(Android O)가 맞는 모양입니다.
다만 베타 버전과 정식 버전을 비교해보니 마지막 베타였던 12월 27일자 버전은 1월 1일 보안 패치까지 적용이 된 버전이었는데, 아무래도 정식 버전은 이 12월 27일자 베타가 베이스는 아닌 듯 합니다. 보안 패치 수준은 12월 1일 그대로구요. 빌드번호만 12월 29일로 바뀐 상태! 아무래도 조만간 또 업데이트가 있겠죠? ^^
샤오미 미A1 오레오에서 변경되는 부분들은 앞선 포스팅에서 잠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 외 베타 및 정식 버전에서 추가로 확인된 점을 말씀드리자면, 각 앱에 로그인을 할 때 자동 로그인 기능이 활성화 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구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순정에서 배지 대신 사용될 알림 표시 점(Notification Dots)은 알림 설정에서 개별 앱 또는 일괄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누가 버전에서는 System UI를 활성화시켜서 사용했던 배터리 잔량 표시! 이번에는 기본 설정에 포함이 되었구요.
아직 클린 설치를 위한 FASTBOOT롬은 나오질 않아서 기본 내장 앱이 변경이 되었는지는 확인이 불가능하구요.
베타 롬은 일부 앱에서 루팅롬이라고 판단을 해버려서 제대로 실사용을 해보지도 못했는데 정식 버전은 어떨른지 모르겠네요.
오레오 업데이트가 분명히 반가운 일이긴 합니다만 우리 나라 특성상(?) 갤럭시가 오레오가 올라가지 않은 이상에야 실사에는 이런저런 어려움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염두에 두시고 업데이트 전에 사용자분들의 후기를 기다려보시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그래도 올해 안에 오레오 업데이트 한다더니 그 약속을 지킨 샤오미, 꽤 기특한대요?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