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휴일에도 굴하지 않는 샤오미 미A1의 오레오(Android O) 업데이트는 칭찬 받아 마땅한 일이지만, 업데이트 후 상태바에 요상한 알림 하나가 추가되어버렸습니다!
"Android 시스템 - XX개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
알림을 띄우는 이유는 당연히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해당 앱을 꺼라!가 되겠습니다만 폰 사용 중에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해야 하는 앱이 있다는 건 당연한 거구요. 그리고 저는 단순히 2개가 아닌데요. 정확하지도 않습니다? ㅎㅎㅎㅎ
이 알림 창은 오레오(Andorid O) 공통 업데이트 내용이고, 8.1 업데이트 이후에는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8.0으로만 업데이트된 미A1 순정 상태에서는 설정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구요.
그렇지만 언제나 길은 있는 법!
XDA 등에서 이미 여러 방법들이 제시 중이지만 그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Hide "running in the background" Notification 이라는 앱을 설치하는 겁니다!! 이 방법은 미A1 뿐만이 아니라 오레오 업데이트가 진행된 타사 스마트폰에도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사용법은 간단하기 그지없습니다. 앱 실행 후 알림 접근 권한만 주면 되구요.
알림 접근 권한 설정 후 앱으로 돌아오면 상태바에 있는 알림은 사라집니다!!
구글에서는 좋은 뜻으로 넣어둔 상태바 알림이겠습니다만, 여러 앱들 알림과 중첩이 되면 가뜩이나 좁은 상태바가 더 좁아지니 그리 달갑지만은 않은 기능이구요.
이 알림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은 귀찮더라도 앱을 설치해서 알림창을 날려버리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제 8.1 업데이트를 한 번 기다려보자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