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3 프로의 경우 아직 발매한지 보름도 안 지난 시점이라 그런 건지... 기존에 알려진 어플을 이용한 정품인증에 실패하는 경우가 꽤 많은 듯 합니다...
작년 12월 홍미노트3(MTK)의 경우에는 티몰 샤오미 채널을 통해 구매했었기에 정품인증은 물론 구매일자까지 확인이 가능했었습니다.. 정품이라면 아래와 같이 PC화면에 디스플레이 됩니다..
▶ 어플을 통한 샤오미 스마트폰 정품확인 : http://en.miui.com/thread-98838-1-1.html
그렇지만 이번 홍미노트3 프로는 정품인증을 해보니... 실패...? ㅎㅎㅎㅎ
샤오미에서 직접 구매한게 아니다 보니 이게 판매자에게 짝퉁을 받은 건지 잠시 고민에 빠졌습니다만.. 작년에 홍미노트3 IMEI가 증발해서 이것저것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샤오미 서비스 페이지에서 IMEI로 정품 출고 확인이 가능했던 게 기억이 났습니다(영문포럼에서 보고 진행을 했었습니다만 지금은 원문 링크를 못 찾겠네요 ㅠ.ㅜ)...
Step 1, http://order.mi.com/service/imei 접속
Step 2, 접속창에서 스마트폰의 IMEI와 S/N 입력(보안문자는 네x버의 중문사전.. 필기입력기 이용해서 그려(?)보시면..... 저는 제가 아는 글자 나올 때까지 새로고침 했습니다.. ㅡ.ㅡㅋ)
Step 3, 입력후 立即查询(지금문의)을 누르면... 정품일 경우 샤오미에서 언제/어디로 출고를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국어라 알아보기 힘드시죠..? 영문으로 번역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행히도 제 IMEI와 시리얼넘버로 샤오미에서 2016년 1월 22일, 심천으로 출고했다는게 확인이 되더군요.. 그럼 정품인 거죠..!
혹여 어플을 통한 샤오미 스마트폰 정품인증 실패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대로 샤오미에서 출고된게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직판 채널이 아닌 다른 채널을 통해 구매시 어플을 통한 정품인증은 어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저렴한 가격에 빨리 구하려다 샤오미에서 직접 구매하질 않다 보니.. 이런 경우도 있군요...! 어플로 조회하는게 간편해서 많이들 이용하십니다만 이런 방법도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않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