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하기 그지없는 애플워치 충전!
여러 호환 충전기들이 거쳐갔지만 결국 데스크용 제품은 아트뮤의 MFM 신제품 MC410 3 in 1 맥세이프 충전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가끔은 애플워치 충전을 깜빡해서 배터리 부족에 허덕이거나, 가볍게 1박 2일 여행이라도 갈 생각이라면 또다시 애플워치 충전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예전에 애플 워치 충전까지 지원하는 무선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있었지만 언제나처럼 지인이 가져가버리고, 저렴한 휴대용 충전기들도 가지고 있었지만 어느 순간 다 고장이 나버려서 가끔은 애플 워치 없이 다니는 경우가 있기도 했는데요.
애플워치 잠시 안 쓴다고 뭐가 문제냐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언제나 묵직하게 손목을 감싸고 있던 녀석이 없을 때면 무척 허전하더라고요.
그러던 차에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 행사에서 재미난 제품을 보게 됩니다!
요즘 GaN 충전기들을 포함해서 충전 케이블 등 저렴한 할인 이벤트로 관심을 받고 있는 ESSAGER라는 브랜드의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였는데요.
요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천원짜리 맥세이프형 무선 충전기가 인기라지만 사진상으로 보자면 이 ESSAGER 무선 충전기는 그저 흔한 맥세이프 카피형 충전기인데 제품 이미지 하단을 보면 애플 워치가 충전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맥세이프 충전기로는 아이폰과 에어팟 정도는 충전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ESSAGER 충전기는 애플 워치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니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 궁금증 해소를 위해 구매를 해봤습니다.
요즘 TV CF로도 보셨을 5일 배송 제공 상품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주 일요일 새벽에 주문한 걸로 기억이 되는데 5일이 아닌 나흘이 되기 전에 도착을 해버렸고요!
그저 흔한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이면서도 박스에 3 in 1이라고 떡하니 박아두고 있는 것이 다른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들과는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표현이겠죠.
65W GaN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이 맥세이프 호환 마그네틱 충전기 역시 설명서 같은 건 보이지 않고요.
박스 속에는 USB-C 타입 케이블이 연결된 충전기 본체만 덩그러니 들어있을 뿐입니다.
ESSAGER 브랜드가 각인된 충전기 후면은 다른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들과 다를 바는 없어 보이는데요.
반대편을 뒤집어보면 뭔지 알 수 없는 문구와 함께 중앙 부분이 살짝 내려앉은, 다른 애플 워치 충전기들과 마찬가지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충전이 가능한지 궁금해 구매한 제품이지만 그래도 아이폰이 먼저죠!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맥세이프 애니메이션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고요. 자성 역시도 충분해서 어지간해서는 충전이 끊어지거나 할 일은 없을 듯하네요!
그리고 기대하던 애플 워치 충전 테스트!
아무래도 충전이 시작되는 건 다른 충전기들에 비해 살짝 느린 감이 있었지만 충전은 전혀 문제가 없었고요.
애플 인증 제품이 아닌 만큼 충전 속도는 다른 호환 충전기들과 비슷한, 애플 워치 6 셀룰러 기준 1시간에 30~40% 정도 예상을 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호환 충전기들은 충전 안정성이 엉망인 경우가 많아서 테스트를 위해 애플 워치를 20%대로 방전시켜서 테스트를 시작했는데요.
내구성까지 장담하기엔 무리겠지만 1시간여 충전을 하면서 충전이 끊어진다거나 하는 모습은 보질 못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제품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은 제품 특성상 어쩔 수 없겠지만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보조 배터리와 조합해서 사용한다면 아이폰과 에어팟, 애플 워치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는 걸 테고요.
맥세이프형이라 크기가 조금 크다는 것이 휴대용으로 살짝 아쉬울 수도 있지만 만원 정도의 가격을 고려한다면 꽤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최근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했던 여러 제품 중 컨셉만큼은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