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신제품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는 샤오미, 그리고 그 산하의 레드미 / 포코 브랜드!
발열 논란으로 퀄컴이 잠시 주춤하던 사이 디멘시티를 탑재한 제품들을 꽤 많이 선보였었지만 TSMC로 퀄컴 AP 생산이 완전히 옮겨가면서 다시금 퀄컴 AP를 탑재한 스마트폰 비중이 조금씩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작년 말 샤오미 13 시리즈를 통해 퀄컴의 플래그쉽 AP인 스냅드래곤 8+ Gen 2로 불안정한 모습에서 완전히 탈피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플래그쉽에 이어 중급기를 겨냥한 스냅드래곤 7, 이 중급 AP의 최신 제품인 스냅드래곤 7+ 2세대가 홍미노트 12 터보에 탑재가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7+ Gen 2가 최초로 탑재된 제품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요.(요즘 IT 소식은 예전보다 관심이 덜해서리....)
홍미노트 10 시리즈부터는 하드웨어 스펙이 급격이 올라가면서 가격 역시도 예전의 홍미노트 시리즈를 떠올릴 수는 없게 되었지만 홍미노트 12 터보는 스냅드래곤 7+ Gen 2를 탑재했다는 하나만으로도 관심을 가져볼 만한 기기일 듯합니다!
스냅드래곤 플래그쉽 AP와 동일한 공정의 스냅드래곤 7+ 2세대를 비롯해서 OIS를 탑재한 최대 64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등 이제는 중급기가 아니라 하이엔드 정도로 생각을 해야 할 스펙을 갖추고 있는 것이 홍미노트 12 터보이기도 하고요.
플래그쉽과 마찬가지의 대형 VC챔버 등 스냅드래곤 7+ 2세대의 성능을 고스란히 받쳐줄 수 있도록 설계부터 조금 신경을 쓴 것 같기도 하네요!
지난 3월 28일 발표와 동시에 판매가 시작이 되어서 빠르게 구매한 분들은 이미 받아보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 큐텐 구매 바로가기 : https://qoo.tn/AmwC9S/Q107944645
2월에 구매한 구글 픽셀 4를 사용하면서부터 샤오미든 어디든 일반 제조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관심이 싹~ 사라진 상태이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7+ 2세대의 성능이 궁금해서 이번 홍미노트 12 터보까지만 한 번 구매해 보는 걸로 마음을 바꿨습니다.
마침 유니온페이 제휴 행사를 이용할 수가 있어서 부가세 정도는 세이브가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지금 큐텐에서의 판매 가격은 중국에서 구매하는 것과 그리 큰 차이가 없는 가격이니 쿠폰만 잘 획득하신다면 조금 알뜰하게 구매하는 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홍미노트 10 시리즈 이후 샤오미나 레드미, 그리고 포코 브랜드를 통해서 출시된 중/보급기들이 그리 시원찮았던 것도 사실인데요.
이번 홍미노트 12 터보가 최근 아쉬웠던 부분들을 모두 커버하고 남지 않을까 생각이 되고요.
어차피 한참 인기를 끌었던 홍미노트 10 시리즈나 포코 X3 시리즈를 구매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기변 시점이 되기도 하셨을 테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큐텐에서 구매를 하긴 했지만 큐텐 특성상 재고도 없이 주문만 받아두는 일이 비일비재해서 빨리 배송이 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실제로 배송이 될는지가 긍금하기도 한 상황인데요.
재고가 없으면 일찌감치 취소하라고 요청을 해두기도 했으니 조금 기다려보는 걸로!
그리고 제품이 도착하면 일단 성능 중심으로 다시 한번 리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