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덕분에 아직 중국 내 물류 사정이 원활하진 않지만, 지난주 출시된 샤오미 미10 프로와 미10은 중국 내 구매자들에게 배송이 시작된 모양입니다.
작년 미9에 비해서도 표준모델 기준 RMB 1000(약 170,000원)이 인상되어 판매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었지만 판매 시작과 동시에 2억 위안(약 333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고 합니다.
이 매출에는 대리점 주문 물량도 포함이 되었을 거라 예상이 되지만 출시 가격이 대폭 인상된 영향이 가장 크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구요! 비교적 실망스러웠던 작년 미9에 대한 반발 수요라 생각을 해볼 수도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샤오미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라 저 또한 이번에 출시된 미10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자주 이용하던 리퍼비쉬팩토리 공구몰은 3월 초까지 배송이 중단되어 어떤 방법이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일까 고민 중이기도 합니다.
언제나처럼 큐텐에서는 샤오미의 공식 예약 시작과 함께 미10 프로와 미10이 리스트업 되었고, 판매 내용을 보면 재고 확보는 물론이고 발송까지 가능한 걸로 판단이 됩니다. 현재 판매 중인 셀러는 xiaonistory(네이버 카페와 무관한 중국 판매자)와 xiaominews(어떤 판매자인지는 검색을!) 정도인 걸로 보이는데요!
부가세를 정상적으로 납부할 것인지는 불투명하지만 지금 판매 가격은 판매 초 프리미엄이 조금 붙어서 공홈을 통한 직구(최저가 모델 기준 부가세 포함 약 75만 원 선)보다는 조금 비싼 게 아닌가 판단이 됩니다.
가뜩이나 가격이 올랐는데 프리미엄까지!
빨리 구매를 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쉽사리 결제창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기도 한데요! 샤오미 스마트폰은 약간의 시간 만으로도 가격이 쭉쭉 떨어진다는 걸 잘 알고 있으니 더더욱 애매한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개된 스펙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인 미 10 프로 & 미 10!
여러 외부 요인들 때문에 아직은 구매하기에 적당한 시점이라고 말하기엔 어렵지만 급한 분들은 부지런히 검색을 통해 방법을 찾아보시는 방법뿐일 듯합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저도 좀 알려주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