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은 리뷰어의 가장 큰 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허접 리뷰어라 협찬 들어오는 곳도 없는데 궁금한 건 많고!! 별 수 있나요? 직접 사서 확인해보는 수 밖에요! ㅎㅎㅎㅎ
차량에서 무선으로 아이폰을 충전시 발생하는 GPS 교란 문제, 특정 제품만의 문제였을 수도 있지만 결국 샤오미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에 이어 벨킨까지 왔습니다! 샤오미 검증하고 질렀으면 안 사도 됐을 것을 괜한 지출을.... 크흑................ ㅠㅜ
벨킨은 비싸도 너무 비싸서 평소에는 거들떠 보지도 않지만 그나마 애플 인증 악세사리의 위치이니만큼 최후의 보루 정도라 생각하고 구매를 해보게 되었네요!!
박스는 크더니만 들어있는 건 겨우 요거??? |
벨킨이 어느 나라에 기반을 둔 브랜드인지는 모르겠지만 박스 어디를 봐도 수입사 스티커와 박스 아래에 있는 재활용 정보 정도를 제외하고는 영어와 프랑스어 정도라만 빼곡히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무선 충전이라는 것이 그림만 봐도 이해가 되는 거니 특별한 설명이 필요가 없긴 한데요!
박스에 기재되어있는 정보로는 최대 10W의 고속 무선 충전 지원, 그리고 가로/세로 포지션 변경 정도가 가능하다는 걸 알 수가 있구요!
박스 속에는 시거잭 어댑터와 일체형인 무선 충전 거치대, 그리고 영어/프랑스어로 인쇄된 설명서와 중국어 가득한 보증서 정도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수입사에서 2년 A/S를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어로 된 보증서가 없는 걸로 봐서는 박스 한켠에 있는 홀로그램과 구입 영수증을 잘 보관해야 가능할 걸로 보이구요!
6만원 정도의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녀석이지만 자그마한 충전 거치대는 요즘 트랜드와는 다른 수동식!
물론 수동식인 만큼, 그리고 클립 지지대가 메탈 재질인 걸로 봐서 내구성에서는 장점이 될 걸로 보이지만 무선 충전 속도 또한 급속히 발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사용을 할 수 있을 런지는 두고봐야 할 걸로 보입니다!
무선 충천 출력은 최대 10W라지만 시거잭 어댑터는 최대 12V 2A의 24W 입력을 받는다고 하구요!
최대 10W 무선 출력에 비해 입력이 과해 보이지만 어차피 필요한 만큼만 땡겨쓸 테니까요! 크게 신경 쓸 이유는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충전 거치대는 온리 송풍구형!! 아래 보이는 클립으로 바로 끼워서 사용을 하도록 되어있는데요! 가로/세로 스마트폰의 포지션 변경을 할 때에는 송풍구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아무래도 송풍구에서는 제거를 한 상태에서 포지션 변경을 해야겠죠!
벨킨 브랜드 제품들이 비싸다는 거야 익히 알고 있고, 그래서 거의 사용할 일이 없지만 이 무선 충전 거치대는 그 정점을 찍는 제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구성품이나 무선 충전 거치대는 그리값어치가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장점이라면 수동식이라 내구성이 보장된다는 점, 그리고 비교적 소형이라 공간 효율 면에서는 다른 거치대에 비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 외에는 크게 마음에 드는 구석은 없네요! ㅡ.ㅡㅋ
작은 크기와 포지션 전환은 장점, 그 외에는................. |
차량용 거치대를 많이 접해보진 않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그리고 지금 장착되어 있는 녀석은 모터까지 내장된 녀석들이라 그에 비한다면 벨킨 거치대의 작은 크기는 분명한 장점입니다!
그리고 저 상태에서 회전도 가능해서 스마트폰을 가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분명한 장점이 될 테구요!
그런데 더 이상의 장점? 아직 모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XR을 거치해보니 볼륨 버튼에 걸릴 때까지 그냥 주르륵 흘러내리는 일이 발생을 해버리는데요!
살짝 끼우는게 아니라 조금 더 여유있게 벌려서 장착을 하면 흘러내리는 증상은 없지만 과연 주행중에 흔들림을 제대로 버틸 수 있을 것인지부터가 의문인 거치대 입니다! ㅡ.ㅡㅋ
충전 성능은 아이폰 XS Max 기준 30분에 약 23%가 충전이 되어서 아이폰 급속 충전이 지원이 되는 건 맞는데요!
정작 사용 중에 줄줄 흘러내려버린다면 무선충전 포지션도 잘 안 맞을 텐데 과연 어떨른지..........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상상이상의 허접함!! |
벨킨 제품들이 가성비가 꽝이라는 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이 거치대 만큼은 정말 상상을 불허하는 듯 합니다!
물론 요즘들어 가성비 뛰어난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더욱더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지만 제품 자체의 허접함은 물론이거니와 처음 스마트폰을 올렸을 때 줄줄 흘러내리니 당황할 수 밖에요! ㅋㅋㅋㅋ
일단 처음 목적이던 GPS 교란 문제에 대한 테스트 때문에라도 사용은 하겠지만 테스트가 끝나면 당장에 방출을 하던지 방구석에 처박아버리던지 해야 할 제품인 듯 하구요.
혹시나 관심을 가진 분들이 있으시더라도 이 제품만은 피하셔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온라인 쇼핑 하면서 크게 내상을 입은 경우는 없는 편인데 이번만큼은 내상삘이 강하게 옵니다!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