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작스런 삘(?)로 질렀던 홍미노트8 프로!
지금은 열심히 실사용을 하며 앞서 드러난 게임 성능과 카메라 외에 다른 부분들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있지만 솔직히 기대 이상입니다!!
그런데 리뷰를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이 2개!
여전히 미디어텍은 거른다! 그리고 짝수 홍미노트는 쓰는게 아니다????
미디어텍 AP에 대한 불신이야 저도 수긍이 되는 부분이지만 짝수 홍미노트를 거는다는 건 대체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어서 홍미노트8도 한 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홍미노트8, 카메라 외에는 홍미노트7의 마이너 업글 버전?? |
홍미노트8의 스펙만 살펴보자면 상반기에 홍미노트7을 구매하신 분들은 특별히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는 기기일 수도 있습니다!
홍미노트8은 11nm 공정의 스냅드래곤 665를 탑재하면서 홍미노트7의 14nm 공정 스냅드래곤 660 대비 조금 더 효율적인 전성비를 선 보일 거라 생각이 되구요!
대신에 CPU 최대 클럭이 조금 낮아지면서 싱글코어에서는 스냅드래곤 660 대비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일 수도 있겠지만 체감하기에는 힘든 미세한 정도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이 되구요!
싱글코어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냅드래곤 660에서 플레이가 잘 되던 게임 등에서 문제가 되는게 아니냐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GPU도 스냅드래곤 660의 Adreno 512보다 업그레이드 된 Adreno 610이 탑재가 되면서 이런 부분을 상쇄해주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성능은 아마 거기서 거기, 대신 배터리 효율 면에서 조금 더 나을 거라 정리할 수 있을 테구요!
홍미노트8의 진정한 업글은 카메라?? |
스펙 시트로만 살펴봐도 전반적인 퍼포먼스는 홍미노트7과 큰 차이가 나기 힘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외형이나 다른 기술적인 스펙들도 큰 차이가 없는 상황이지만 카메라만큼은 홍미노트7을 확실히 뛰어넘지 않을까 예상을 할 수 있는데요!
홍미노트8은 Spectra 165 ISP를 탑재하면서 최대 48MP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여기에 홍미노트8 프로와 유사한 구성의 쿼드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홍미노트7 보다는 진일보한 카메라 성능을 선보일 거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어차피 중급기들간의 성능 차이는 스냅드래곤 730이나 미디어텍 G90T 이하에서는 다 거기서 거기! 이 정도면 새로운 폰을 고려하는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짝수 홍미노트는 거르는 거라고?? |
2015년 말 홍미노트3 MTK로 외산폰에 입문을 하고 샤오미 스마트폰 위주로 리뷰를 이어오고 있지만 짝수 홍미노트는 거르는 거라는 말은 이번에 처음 들어봤는데요!
홍미노트2? 홍미노트라는 제품을 우리 나라 사용자들에게 인식시킨 첫 제품이었고, 홍미노트4는 Helio X20을 탑재하면서 폭망이었던 건 맞지만 곧 홍미노트4X가 나와서 나름의 인기를 끌었었구요!
홍미노트6 또한 홍미노트5 대비해서는 전면 카메라와 물방울 노치 정도만이 변화점이라 큰 의미가 없었을 수도 있지만, 홍미노트8은 홍미노트7의 단점들을 제대로 보완한 그런 기기가 되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이미 글로벌롬도 나온 상태이고, VoLTE까지 가능하다는 스포(?)가 있었으니 정말 짝수 홍미노트는 걸러야 하는 건지 어떤 건지 한 번 살펴보자구요!
홍미노트8 프로를 실사용하면서 생각되기로는 홍미노트8 또한 그냥 걸렀다간 많이 아쉬울 제품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