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만 되면 모기와의 전쟁이죠!
특히 고층 아파트도 아닌 산동네 단독주택이라면 군대에서나 보던 삼디다스 모기까지 심심찮게 출몰을 해서 가뜩이나 짧은 여름 밤 쉽게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큰 맘 먹고(?) UV 광원으로 모기를 유인한다는 모기 포집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기도 했는데요.
벌레가 잡히긴 하지만 그게 모기를 잡을 정도로 효과가 있는 녀석은 아니었고(모기를 유인하는 향을 같이 사용해야 한다고!) 올 여름 초 다시 사용하려고 청소를 하다가 아예 부셔먹고 말았습니다!
방 안에 모기 외에 다른 벌레들은 죄다 사라지는 효과는 있었으나 정작 모기를 잡는다고 느껴지진 않았으니 올해는 클래식하게 원터치 모기장을 구매를 했는데요!
하루 이틀 "최고구나!"를 외쳤지만 곧 이 원터치 모기장은 더 이상 제가 쉴 수 없는 공간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더운 여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굳이 제 옆에 와서 같이 자야겠다는 X개! 이제 여기가 내집이구나~ 하는 눈빛 보이시죠??
이부자리에 맞게 폭 120cm 짜리 1인용을 샀던지라 이 녀석과 둘이 누울 공간이 제대로 나오질 않더군요!
그리고 밤마다 이 방 저 방 다니며 들쑤시는 통에 모기장을 닫아둘 수도 없게 되어버렸구요! 늦은 시간 식구들이 귀가를 해도 어지간하면 깨지 않는 스타일인데 왜 저 녀석 발자국 소리에는 또 그리 민감하게 일어나 버리는지......................... ㅠ
그리고 지금처럼 저녁에 책상에 앉아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보면 다리 밑에서 무슨 모기들이 그리 난리를 치는지! 별 수 없이 신기술(?)의 도움을 한 번 더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모기포집기가 아닌 모기퇴치기!! 대륙의 잡화상 샤오미에서 새로운 버전(작년에도 나왔었대요)이 나왔더군요!!
이미 5월초부터 눈여겨 보던 녀석이긴 했는데요!
모기장이 있으니 굳이 필요있겠나 싶어 구매하지 않다가 요즘 심심찮게 쌓이는 큐브(Quube)의 큐코인에 3900원 더 보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 버전과 스마트 버전이 따로 판매가 되는데요!
스마트 버전은 Mi Home 앱에서 예약 등의 컨트롤이 가능한 제품이고, 일반 제품은 버튼으로 동작을 하는데 10시간 후 자동 종료되는 그런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가격 차이는 꽤 나는 편이구요! 일반 버전은 기본이 3개 번들 셋? ㅡ.ㅡㅋ
박스 안에는 국 대접 정도 크기의 모기퇴치기 본체와 내부에 장착할 퇴치약제, 그리고 AA 건전지 2개가 포함이 되어있구요!
포함이 되어있는 모기 퇴치 약제(Tablet)은 하루 10시간 사용 기준으로 90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일반 버전과 스마트 버전 모두 동일하게 사용되구요!
90일이면 지금부터 9월말까지는 사용이 가능할 테지만 11월 초까지 모기들이 관찰이 되고 있으니 사용 효과를 보고 추가 구매를 하든말든 결정을 해야 할 걸로 보입니다!
사용법은 특별할 게 없구요! 뚜껑 열고 퇴치약제 넣고 건전지 넣고 버튼 눌러서 동작!!
본체 커버 상단에 뭐라뭐라 스티커로 안내문이 붙어있지만 중알못은 모릅니다! 그냥 돌아가면 된 거겠죠? ㅡ.ㅡㅋ
작동을 시작하니 뭔가 싸한 향기가 올라오는 걸 느꼈는데요! 지금은 며칠 지난 상태라 인지가 되진 않습니다!
스마트 버전과 일반 버전 공통으로 본체에 버튼이 하나 있어서 이 버튼만으로도 동작이 가능하구요. 스마트 버전은 반대편에 블루투스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는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스마트 버전! 모기퇴치기 전원을 키고 Mi Home 앱을 실행해서 보니 이 모기 퇴치기가 똭!!
블루투스로 제어를 하게 되고 스마트 버전이라는 문구가 무색하게 이 모기 퇴치기는 개별 작동만 가능합니다!
샤오미 게이트웨이가 있어서 혹시나 기대를 해봤었는데요! 다른 기기들처럼 상황을 지정해서 이 모기퇴치기를 작동시킨다거나 하는 기능은 전무!
Mi Home앱의 기기 컨트롤 창에서는 약제 잔량을 확인할 수가 있구요! 중국이라면 바로 구매도 가능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버튼을 눌렀을 때 몇 시간 동작을 할 것인지 설정하는 부분과 그 외에 앱 연동으로 시간에 따른 동작을 지정할 수 있는 정도가 기능의 전부이구요!
제 경우는 저녁에 PC 앞에 앉기 얼마 전부터 모기장으로 들어간 이후 1시간 정도 만을 늘여서 설정을 해둔 상태인데요!
지금은 지난 주 수령하고 책상 밑에 둔 상태로 나흘 정도 사용을 했구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걱정을 하긴 했지만 다리에 모기가 무는 빈도가 확실히 줄긴 했습니다! 그리고 책상 위로는 보이지 않던 모기가 이 모기 퇴치기 설치 후 대거 책상 위쪽으로 진출을 하고 있는 상태(?) 이구요!(그래서 모기채도 사야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모기가 아예 사라지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효과는 있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창문을 다 열어두고 있으니 향이 밖으로 유출되는게 많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쩌면 중국 모기와 한국 모기가 취향(?)이 다른 걸 수도..........................)
에어컨 키고 창문을 닫은 상태에서 사용을 해보면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괜히 쌩돈 지출해가며 구매할만한 정도의 제품은 아닌 듯 하구요!
말씀드렸다시피 큐브 앱에서 매일 출석체크로 룰렛을 돌릴 수 있으니 큐코인 쌓이면 장난감 삼아 질러보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