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유플러스 5G 체험단 행사인 유플레이어스 물품을 수령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곧 5G도 잘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죠!
아직 터진다 안 터진다 말은 많지만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커버리지맵을 보면 제가 주로 활동하는 부산 중앙로 인근에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있기도 했구요!
그렇지만 저희 집 또한 서비스 지역에 포함되어 있음에도 5G는 구경도 할 수 없었고, 단순히 시그널이 짧으니 주택가는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별다른 의심은 하지 않았었는데요!
휴일을 맞아 다른 기기 리뷰용 사진도 촬영할 겸, LG V50을 들고 5G도 구경삼아 길을 나서봤습니다!
아래 커버리지 맵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지역이 유플러스에서 안내하고 있는 서비스 가능 지역인데요. 제 동선은 초록색으로 별도 표기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집을 나서서 중앙로에 완전히 접어들었음에도 유플러스 5G는 어디에서도 구경할 수 없는!!
버스를 타고 이동 중에도 당연히 5G 접속은 되지 않았구요! 버스로 이동 중이라 그런가 싶어(이건 말도 안 되지만) 초량에서 버스를 내려서 다시 체크를 해봐도 여전히 LTE!
그리고 다시 남포동으로 이동을 해봐도 여전히 5G 서비스는 흔적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럴 거면 커버리지 맵을 제공하지를 말던가요! 서비스가 되지를 않는데 무슨 커버리지 맵을 저리 거창하게 띄워두는 걸까요!!
설마 설치 예정 지역을 저러게 표시를 해둔 걸까요???
"업데이트 시점에 따라 커버리지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라는 안내 문구는 있지만, 지금 상황이라면 부산 중앙로 어디서도 이 5G는 터지지 않는다고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빈 수레가 요란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은 전 통신사 5G 서비스 홍보는 물론이고 전용 스마트폰들까지 불법 리베이트로 공짜로 풀고 있는데 정작 서비스는 언제 가능할지 요원한 그런 상태가 아닐까 싶은데요.
스마트폰은 어떤 방식으로는 저렴하게 제공을 한다지만 비싼 5G 요금제 가입해서 요금은 그대로 납부를 해야 할텐데 아직은 고민을 잘 해보셔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5G 요금제 내면서 정작 LTE로 사용을 해야 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커버리지 맵만 보고 당장에 사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게 너무 큰 착각이었네요! ㅠㅜ
이 포스팅은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단, 이 포스팅은 체험단 미션과 무관한 개인 체험 활동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