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IT&모바일)

글 작성자: 아이모(IT&모바일) ruinses


샤오미 홍미노트5(CN/프로), 며칠 전 글로벌롬 9.5.6.0이 정식 배포된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어제 저녁(한국 시간) MIUI 영문 포럼이 또 들썩들썩 했습니다. 바로 홍미노트5 프로용 MIUI V9.5.11.0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있다는 소식 덕분이었죠!


(영문 포럼 관리자들은 그런 글이 올라올 때마다 계속 지우느라 바쁜 모양이던데 대체 그건 왜 그런 건지... ㅡ.ㅡㅋ)


정보 검색 중에 샤오미스토리에서도 업데이트 떴다는 분이 계셨고 저도 업데이트 후 확인을 해보니 홍미노트5를 순정으로 되돌려둔 상태이었음에도 VoLTE가 자동으로 올라옵니다?


위 스샷에서도 나오지만 이미 업데이트 중에 패키지를 확인해보니 모뎀 용량이 조금 더 늘어났더군요. 업데이트 전이나 버전 변경 여부만 확인을 하기 위해서도 간혹 이렇게 용량을 가지고 판단을 하기도 하죠!


자 그렇지만 역시나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는 모양입니다! 영문 포럼에 올라온 후기(삭제되었습니다)와 마찬가지로 듀얼 VoLTE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구요. 뽐뿌의 연시누 님이 듀얼로 올라온다고 하시네요!! 이 시간에 KT VoLTE가 잘 안 붙는 경우가 있어서 제대로 확인이 안 된 모양입니다. ㅠㅜ


유플러스로 잠깐 수/발신 정도만 체크를 해본 상태인데(SKT와 KT는 3G로나마 통화가 될 테니) 발신은 가능하지만 수신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출시를 위한 인증 신청이 곧 들어가야 하고 작년에 미A1 신청하면서 샤오미 스마트폰에 입력되었던 TTA-VoLTE 설정값이 변경이 되었거나 하는 이유인 거겠죠. 오레오 커널 버전이나 모뎀과의 문제도 있을 테구요.


그래도 아무런 작업 없이 상태바에 VoLTE가 올라오는 걸 보니 정말 정식 출시가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통화 관련 후기는 계속 검색을 해보시구요. 일단 일반 사용자분들은 업데이트하는 걸 추천하지는 못하겠습니다! ㅡ.ㅡㅋ


저도 시간이 나는데로 확인을 해보겠지만 개인적인 일(?) 때문에 이번 주가 좀 바빠요. 그래서 통화 테스트를 할 시간이.......


일단 업데이트만으로 VoLTE가 올라오는 데에 만족을 하며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