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갤삼이가 출시될 때부터 무선충전이 지원이 되니.. 공진식이니 어쩌니.. 말들만 많았습니다만..
결국 지원이 되지는 않았지요...
실제로 지원되기 시작한 건.. 구글의 넥서스4부터... 이 녀석은 뭐 별도 악세사리도 필요없이..
Qi 인증을 받은 충전기면.. 무조건 충전이 됩니다..!
지금은 써드파티 제조사에서 충전기와 충전용 케이스를 시판하고 있습니다만..
갤럭시노트 때부터.. 플립커버만 사용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그리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 때 이리저리 뒤지던 중...
이베이에서 아예 충전파트를 따로 판매하는 걸 발견..!
(원래는 예전 갤삼이 출시 이후에.. 팜 부품을 이용한 자작방식을.. 적용하려 했으나..
발빠른 중꿔에서.. 이미 별다른 가공이나 그딴 것도 필요없는.. 옵션파트를 내놨더군요.. ^^)
제일 위에 있는 사진이.. 이베이에서 무려 12$이라는 금액을 주고 구매한.. 충전패드(?) 입니다...
자기유도 방식을 이용한 패드이며.. 시중에 판매중인 Qi(치)인증 충전기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리상으로야 자기공명 방식이 더 좋겠지만.. 아직 상용화가 되긴 무리고..
또 무슨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니.. 좀 더 대중화된 녀석으로 결정~!
사용은 아주 쉽습니다..
그냥 패킹 뜯어서.. 사진과 같이(아래 좌) 붙여주고... 충전기에 올려주면.. 무선충전이 시작됩니다..(아래 우)
그렇지만.. 유선 충전보다는 충전전류가 낮으므로..(위 패드는 5v 500mA 입니다..)
당연히 유선보다는 충전이 많이 늦습니다..
그렇지만.. 주로 책상위에 올려놓고 있는 저로서는.. 굳이 케이블 연결 안해도 되니.. 뭐...
(이미 넥4는 이리 사용중인지라.. 그래서 충전기도 있었던지라.. 구매해봤다고는.. 음..)
충전시간이 아직은 많이 느려서 호불호가 갈릴 듯 하지만.. 그래도 편한 것만은 분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