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유튜브나 기타 영상 시청이 늘어나면서 언제나 데이터에 대한 갈증을 심하게 느낍니다.
KT에그 상품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그 속도와 품질이라는게 참!!
그래서 지난 10월 말부터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GS25요금제를 이용하면서 이 갈증은 싹~ 사라진 상태이긴 한데요. 작년 12월 다시 "유심 데이터만"이라는 데이터 전용(?) 요금제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ㅡ.ㅡㅋ
GS25 요금제 또한 괜찮은 조건입니다만 데이터만 뽑아쓰고 통화/문자는 폰 리뷰할 때만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는 이 또한 요금이 많다 생각되어 얼른 갈아타버렸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가입, 어째 나아지는 게 없냐!!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은 온라인으로 가입이 가능하죠! 이번이 벌써 3번째 가입이구요.
여전히 Hyper-V에서는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이 되질 않고,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신용카드 인증을 통과해서 가입신청서는 작성을 마쳤구요. 가입신청서 작성 후 1시간도 되질 않아서 해피콜이 왔습니다!
신청한 유심 데이터만 20 요금제 확인, 중도 해지시 위약금 부과 블라블라~ 아이패드 에어2로 개통할 예정이니 나노유심으로 신청완료! 신규 회선이라 선개통 후 배송이 된다는 안내를 해주시더군요.
유심은 그 다음 날 오전에 우체국을 통해서 잘 전달을 받았구요. 여전히 유심에는 변명된 사명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 아닌 유모비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ㅎㅎㅎㅎ
그런데 동봉된 안내문이나 유심 어디에도 신규 개통임에도 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 전용 요금제로 가입을 했으니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뭔가 좀 이상한 느낌!!
아니나 다를까 유심을 아이패드 에어2에 넣고 아무리 재부팅을 해봐도 개통이 되질 않더군요. 몇 시간을 시도하다 개통현황조회를 해보니 여전히 "신청서 개통대기"!! 아니 신규는 개통해서 배송한다매?????
유심을 수령한게 토요일이라 고객센터는 업무 종료, 그래도 부산에는 전국에 2개 있다는 직영점 중 하나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화를 해봤더니 업무를 보고 있긴 하지만 온라인 직영점에서 가입하고 유심을 수령한 상태에서는 직영점에서는 해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결국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서울/부산 직영점이라는 것도 다른 유플러스 직영점과 마찬가지로 그냥 폰팔이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강하게 드는 대목이었습니다!
일요일과 월요일 휴일이 지나고 업무를 개시했을 지난 1월 2일 화요일, 오전 내내 기다려봐도 여전히 개통이 되질 않아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개통요청을 했구요.
1시간쯤 후에 개통된 번호가 상담요청한 번호로 문자가 날아오더니 아이패드 에어2에도 드디어 LG U+ 시그널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연휴기간 내내 조회를 해봐도 조회되지 않던 회선 정보도 앱과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더군요. 개통일이 1월 2일이 되어버려서 잔여 데이터는 19.4GB! ㅎㅎㅎㅎ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은 정말 어이가 없는게 예전에도 범용 공인인증서로 가입이 되질 않아서 문의를 했었던 기억이 있고 해결하겠다더니 여전히 이 부분이 해결이 안 되고 있구요(금융기관들은 로그인이 잘 되기만 하는데!!).
해피콜시에도 선개통해서 배송한다고 그리 강조를 하더니 결국은 제가 요청을 해야 개통을 해주는 것도 참...
어쨌든 저렴하긴 한 거 같어~!! |
다른 알뜰통신사에서도 데이터 전용 요금제를 제공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출시한 "유심 데이터만" 요금제는 기존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에 비해서는 확실히 저렴한 듯 합니다.
SKT의 포켓파이와 KT의 에그, 그리고 유플러스의 라우터 상품과 비교해보면 같은 용량을 제공하고 있으면서 20% 이상 저렴한 요금이라는 걸 알 수가 있구요.
보통 통신 3사의 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게 되면 2년 약정과 함께 에그나 라우터 등을 제공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자칫 통신 3사 상품이 더 저렴한게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음성적인 경로(?)는 제외).
제가 사용할 글로벌원 에그만을 놓고 봤을 때도 유심 데이터만 20 요금제를 2년 동안 사용을 하게 되면 정상 요금 대비 24만원 정도의 금액이 세이브가 되게 되고, 이 세이브 되는 돈으로 글로벌원 에그를 2개를 살 수가 있다는 그런 계산이 나옵니다. 통신사들에서 제공하는 에그나 라우터 기기들이 출고가 만큼의 가치를 가진 기기들은 아니니 더더욱 차이가 나는 듯 하구요.
거기에 이 유심 데이터만 상품은 타사와 다르게 속도제한이 없기 때문에 더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한 거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기도 했구요. ㅎㅎㅎㅎ
개통 때문에 또다시 조금 짜증이 났지만, 일단 좀 써보고 이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