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들, 아니 누구 말처럼 전기로 동작하는 모든 걸 좋아하는 어른이이기에 IT악세사리/소모품들이 늘어나는 걸 막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올 여름 들였던 초월광보합 덕분에 MicroSD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SD와 MicroSD를 동시에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는 더 이상 메모리 보관이 불가능하게 되었죠.
그렇다고 국내에서 메모리 케이스 하나 사자니 뭐 그리 비싸답니까!! 만원 밑으로는 보이질 않아요. ㅡ.ㅡㅋ
그래서 모 커뮤니티에서 댓글로 추천을 받아 둘러보던 중 적당한 녀석이 있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타오바오가 좋은 점이 추천 물품 하나만 받아서 보다 보면 관련된 물품들이 좌르륵~ 떠주는지라 중알못이라도 물건 찾기도 참 쉬워요. ㅎㅎㅎ
▶ 구매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13058008131&spm=a1z09.2.0.0.6440fd8dpOafZX&_u=k20ro46h3037
▶ 구매가격 : 18 RMB(약 3,000원)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받아보기 전까지는 그냥 그냥저냥한 케이스겠지라고만 생각했습니다만 이건 무슨 포장값이 더 나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꽤 튼튼한 종이박스에 내부에는 천까지 곱게 깔려있구요. DUER이라는 브랜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만 중국 제품들은 저런 브랜드가 그리 의미는 없죠! ㅡ.ㅡㅋ
폭은 담배값 정도의 크기이구요, 두께는 그 절반 정도! 수납 칸 하나당 SD메모리 하나와 그 아래 MicroSD 2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도록 공간이 만들어져있습니다.
최대 MicroSD 12개와 SD 6개 수납이 가능하구요. 중간 칸막이로 원하는 쪽만 열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된 단순한 제품이죠!
처음에는 이 메모리 케이스를 추천을 받았던 건 아닙니다.
테스트용 유심과 심 어댑터 등등 깔끔하게 정리된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 있어서 여쭤봤었던 건데요. 위 메모리 케이스가 같이 판매가 되고 있었던 거죠. ㅎㅎㅎㅎㅎ
유심과 관련된 것들은 저도 아래처럼 메모리 케이스에 관련된 것들 담아 다니면서 사용 중이었는데요.
메모리 케이스와 함께 유심 케이스 또한 같이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동일하게 18 RMB에 포장이나 외형 크기 등도 모두 동일합니다. 재질은 정확이 모르겠습니다만 메탈 하우징은 동일하게, 내부 스펀지만 바꿔서 판매를 하는 거겠죠.
유심 케이스는 나노 유심 12개와 마이크로 / 일반유심을 각 4개씩, 그리고 나노 심 보관하는 쪽에 유심핀도 같이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하우징이기 때문에 이 케이스 역시 중간 칸막이로 사용할 쪽만 오픈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구요.
이런 IT 악세사리들,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개당 3,000원 정도라면 그리 부담이 가는 가격은 아니구요. 배송대행을 하긴 했습니다만 이 케이스 때문에 무게가 단위가 달라질만큼 늘어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부담은 없었네요.
유심 케이스를 먼저 추천받긴 했지만 정작 더 필요했던 건 메모리 케이스였고, 어쨌거나 저렴한 가격에 같이 구매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알리가 개미지옥이라고 하는데요. 타오바오에 입문하시면 진정한 개미지옥이라는 게 무엇인지 아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물론 배송대행이라는 하나의 장벽이 있긴 합니다만 눈에 띄는 걸 그 때 그 때 장바구니 담아뒀다가 면세 범위 내에 들어올 때 주문을 하면 되는 거니까요~!
담배케이스 아니냐 충분히 오해를 받을만한 케이스 입니다만 가격 대비 대만족 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