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와 구글이 협력한 첫 번째 스마트폰, Mi A1이 지난 12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Mi A1은 얼마 전 발표된 샤오미 5X와 스펙과 외형상으로는 동일한 기기이며,
대신에 샤오미의 MIUI 대신 구글에서 직접 배포하는 순정 Android가 탑재됨이 그 특징입니다.
인도,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러시아, 홍콩, 헝가리,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등
여러 나라를 통해서 판매가 시작이 되구요.
인도 샤오미 공홈 판매가는 14,999루피로 원화로는 약 260,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625와 4기가의 램 / 64기가의 롬, 3080mAh의 배터리 등
기존에 공개되었던 미5X의 하드웨어 스펙은 동일하구요.
혹시 구글에서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니 NFC 정도가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결국 탑재되지 않은 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미5X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그 결과물은 신통치 못했는데요.
구글에서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니 MIUI 카메라가 사용되진 않을테고
이로 인해서 결과물에 어떤 영향을 미칠런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구글 포토 연동을 하면 무제한 업로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문인식과 풀메탈 유니바디 등 5X의 나머지 특징들도 그대로 가지고 있는 Mi A1!
다만 통신 주파수는 FDD LTE에서 중국 내수용과는 달리 조금 줄었습니다.
(중국 내수용 FDD LTE : Band 1 / 3 / 5 / 7 / 8)
정식 출시일이었던 12일, 큐텐에서도 샤오미뉴스를 통해 판매가 시작이 되었구요.
아직 출시 초기라 가격이 그리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 Mi A1 on Qoo10(샤오미뉴스 주의) : https://www.qoo10.com/su/401114134/Q107944645
※ 주의 : 위 큐텐 링크는 큐텐 큐레이터 링크로 해당 링크로 구매시 저에게 리베이트가 지급됩니다. 링크와 구매금액과의 차이는 없구요, 저에게 리베이트가 발생이 된다면 블로그 공지 후 기기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새벽에 결제를 완료했구요(그 놈의 술이 웬수 ㅠ.ㅜ).
큐텐 Q&A로는 내일(14일) 발송이 된다고 하니 오는데로 리뷰를 진행해야죠!!
우스게 소리로 "갤럭시의 하드웨어에 iOS가 탑재된다면 최강이 아닐까"라는 말이 있는데요.
샤오미 또한 MIUI를 걷어내고 순정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제품이라는데 그 매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MIUI가 너무 싫어 리니지롬 등 커스텀롬을 설치하시는데,
미 A1은 더 이상 그럴 이유가 없는 기기라는 거죠. ^^
저 또한 스냅625 기기에 리니지롬 등으로는 실사해본 기억이 없으니,
순정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샤오미 스마트폰은 어떨까 꽤 기대가 되네요.
곧 미 A1 리뷰로 찾아겠습니다.
번외, 나이는 속이지 못하다 봅니다. 눈이 침침해서 Mi A1을 M1 A1으로 잘못 보고 아래 같은 녀석들을 떠올렸습니다...
지금은 접었지만 밀덕 취향은 변하지 않는 건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