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파손 보험"
외산폰을 주로 사용하고.. 고장을 잘 내지도 않는 제 입장에서는.. 정말 쓸데없는 상품이죠..
그렇지만 갤럭시 시리즈의 엣지 디스플레이 파손은..
직접 사용하지 않음에도.. 주위에서 너무 많이 들어왔기에..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저 티월드 접속해서 보험상품 검색을 해보니.. 뭐시 이리 많은 건지.......
그 중에서 폰세이프IV A Plan 파손 상품으로 가입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보험료는 매달 2800원...!!
보상 한도는 40만원이고.. 부분 수리가 가능한 모든 스마트폰 가입가능..
(대부분 리퍼로 처리되는 아이폰은 가입하셔봤자 혜택이 없을 듯)
수리비의 25%는 사용자 부담.. 부분 수리 외 전손(도난/분실 등)은 보상 불가...
▶ SKT 폰세이프IV A Plan 파손 바로가기 : https://goo.gl/rlLngc
SKT 스마트폰 보험은.. 고객센터를 통한 온라인 가입은 불가하기에..
시내 나가는 길에 공인대리점 들러서 가입 신청을 했구요..
가입이 바로 되는게 아니라.. 가입 신청 후 전송되는 인증문자로 직접 가입처리를 해야 한다고.. ㅡ.ㅡㅋ
(아마.. 대리점의 무단 가입 문제 때문에 그런 거겠죠..?)
신청 후 위와 같이 문자는 바로 전송이 되어왔습니다만...
정작 가입 인증을 위해 인증 문자를 입력하려고 보니...
알림표시줄에서는 인증번호 확인이 되질 않습니다...
인증번호를 보려고 문자를 클릭하면.. 가입 인증 페이지가 사라져버리는 무한 루프....
아래 문자 수신내역 보시면.. 이해가 가시려나요...
갤럭시S8의 해상도를 WFHD로 설정을 해둔 것 때문인지..
아니면 인증번호 문자 앞에 붙은 각종 표시문구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걸 사용자에게 직접하라는 것 자체가 좀 어이없지 않나요..? ㅡ.ㅡㅋ
다행히도 문자는 메일함으로 실시간 백업을 하고 있기에..
그 백업된 문자를 보고 가입은 완료했습니다만...
대체 이게 뭐하자는 건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뭐 어쨌든 가입은 되었으니...
이제 부착해둔 우레탄 사은품 필름 날아가면.. 쌩폰으로 한 번 써볼까 합니다...
모바일케어도 가입이 되어 있으니..
최소한 떨어트린다 하더라도 서너 번은 데미지가 덜하지 않을까 싶은...!!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비싼 보험 가입하셔야겠지만..
단순히 파손 보장만을 위한 거라면... 이 폰세이프 파손 플랜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입니다..!!